스토리 마스터스 1 - 신비한 도서관과 마왕 구라이몬 스토리 마스터스 1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에구치 나쓰미 그림, 김난주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어렸을 적에 읽은 세계명작동화가 그렇게 무서울 수가 없었어요. 피리부는 사나이, 헨젤과 그레텔, 백조의 호수와 같은 이야기에 나오는 미스테리한 존재나 마녀가 무서웠던 것 같아요. 그리고 전래동화 역시 그 무시무시한 구렁이들과 권선징악의 내용이 너무 잔인하기도 했구요. 그런데 조금 컸을 때 는 기존의 명작을 패러디해서 뒷 내용을 바꾸는 소설들이 나오고 슈렉과 같은 영화도 보면서 기존의 명작들을 재해석하는 책들에 매력을 느꼈어요.

 

 

 

이번에 만난 스토리마스터스1 : 신비한 도서관과 마왕 구라이몬도 너무나 잘 아는 기존의 명작들을 재미있게 재구성한답니다. 역시나 히로시마 레이코는 그 특유의 미스테리함으로 명작에 나오는 마녀나 상황들을 생생하고도 기묘하게 표현해내고 있어요. 그래서 한번 책을 읽기 시작하면 너무 궁금하고 긴박해서 그 자리에서 다 읽을 수 밖에 없어요.

 

 

 

히로시마 레이코는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기묘한 모모 한약방시리즈를 통해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작가죠~ 그녀의 이야기는 독자들을 기묘한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이번엔 새로운 'BOOK 판타지시리즈인 스토리 마스터스시리즈로 독자들을 다시 찾아왔어요~

 

 

 

이 책의 주인공은 초등학교 4학년 소스케에요. 어렸을적엔 책을 매우 좋아했지만, 지금은 책 읽기를 귀찮아하죠. 오랜만에 동네 도서관을 찾았는데, 도감류에 잘못 꽂힌 그림 동화집을 발견하게 되요~ 무심코 책을 펼쳐서 읽어보니 헨젤과 그레텔이야기가 무언가 불쾌한 내용인거에요.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내용이 아니라 사이 나쁜 남매, 헨젤과 그레텔이 티격태격 싸우는 것 부터 시작합니다. 그러더니 마녀의 과자 집에 들어가 그레텔이 헨젤을 마녀에게 제물로 바치고 마녀의 제자가 되어 있는 것입니다. 찝찝한 마음을 안고 그림 동화집을 원래 서가로 가져다 놓으려던 순간, 소스케는 세상의 모든 이야기가 모여 있다는 세계 도서관에 오게 되어요.

 

 

 

소스케는 그곳에서 그림 동화집의 지은이이자 그림 동화를 지키는 스토리 마스터인 빌헬름 그림으로부터 마왕 구라이몬이 이야기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키 파트를 훔쳐 갔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빌헬름은 자신의 형 야콥 그림이 마왕의 습격을 받아 구하러 가야 하니, 소스케에게 자기 대신 이상하게 변해 버린 그림 동화집속 이야기들을 원래대로 복구해 달라는 부탁을 하고 소스케를 임시 스토리 마스터로 지정해 책 속으로 보내지요.

 

 

 

그림 동화집의 이야기 속에 들어온 소스케는 서로 심한 말을 퍼부으며 다투는 헨젤과 그레텔, 영영 탑을 떠나지 않는 라푼젤, 마녀가 되어 백성들을 괴롭히는 백설 공주를 만나게 됩니다. 과연, 소스케는 키 파트를 찾아내고 이야기들을 원래대로 되돌려 놓을 수 있을까요? 마왕 구라이몬의 곁에서 함께 음모를 꾸미는 정체불명의 소녀는 과연 누구일까요? 책으로 확인해보세요~

 

 

 

명작을 비틀고 새롭게 창조하려는 시도는 언제나 있어왔지만, 스토리마스터스1 : 신비한 도서관과 마왕 구라이몬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장치가 있어요. 바로 키 파트라는 부분이에요. 소스케는 바뀌어버린 이야기 속에서 마왕이 훔쳐간 키 파트가 무엇인지 알아야만 스토리 마스터로서 역할을 잘 해낼 수가 있어요. 그리고 기회는 단 3번이에요. 3번 이후엔 책에 갇혀서 영영 집으로 돌아갈 수 없답니다.

 

 

 

소스케는 엉망이 된 고전동화 그림 동화집을 되돌려야 집으로 돌아갈 수 있고, 그 이야기 속에서 안전해 지는거에요. 소스케가 그냥 이야기 밖에서 내용을 보고 키 파트를 고치는 것이 아니거든요. 책의 주인공과 함께 그 이야기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마녀도 만날 수 있고 잡혀먹을 위기에도 처할 수 있어요.그게 또 긴장되는 요소이기도 하답니다. 실제로 동화속의 과자집을 보고 만져볼 수 있는 대신 무서운 마녀도 소스케를 볼 수 가 있거든요.

 

 

 

그리고 또 하나의 재미는 새로운 시각의 고전동화를 보는 것이랍니다. 키 파트가 사라진 동화는 생각지도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는데요, 사이가 좋았던 헨젤과 그레텔은 더 이상 사이좋은 남매가 아니라 서로 싸우기만 하는 남매가 되었어요. 그리고 그레텔이 그런 오빠가 너무 싫어서 헨젤을 파이로 만들고 자신은 마녀의 제자가 된다는 결말로 변했어요. 라푼젤도, 백설공주도 우리가 아는 내용들이 아니라 전혀 다른 내용이 되었지요. 이런식의 동화였다면 모두에게 사랑을 받진 못했겠지만, 읽을 때는 참 새롭고 신기하더라구요.

 

 

 

스토리마스터스1 : 신비한 도서관과 마왕 구라이몬은 그냥 책을 읽는 게 아니라 소스케와 함께 그 동화책 안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이 동화의 키 파트는 무엇일까? 무엇을 소스케가 적어야 하지? 하고 계속 생각하게 되거든요. 소스케와 함께 스토리마스터스가 되어서 키 파트를 찾고, 그 키 파트가 찾아지면 함께 기뻐하게 된답니다. 여러분도 스토리마스터스가 되어서 사라진 키 파트를 찾아보세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열심히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