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박사 7 -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7
에그박사 지음, 홍종현 그림, 박송이 글, 황대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박사 7권이 나왔어요~ 이번 방학에 읽을 책들 많네요. 여름방학엔 체험학습도 다니고 짬짬이 독서도 챙겨서 해야겠죠~:) , 그럼 에그박사 한 권 챙겨서 떠나볼까요?

 

 

표지를 보니 에그박사가 커다란 부엉이를 타고 날고 있네요~ 문득 에버랜드에서 보았던 판타스틱윙스 쇼가 떠오르네요~ 진짜 생각보다 새들이 크더라구요 ㅎㅎ

 

 

 

차례를 보니 이번에 만나볼 생물은 앵무새와 맹금류이네요~ 맹금류는 육식성의 조류를 말해요. 먹이 사슬의 최상위에 속해있지요. 종류로는 수리목, 매목, 부엉이와 올빼미가 속한 올빼미목이 있어요.

 

 

부엉이는 머리에 뿔처럼 솟은 귀깃이 있고 올빼미는 동그란 얼굴에 귀깃이 없어요. 부엉이와 올빼미 모두 야행성의 맹금류로 쥐, 작은 새, 곤충 등을 잡아먹는 육식성 조류에요~ 저도 이번에 책을 읽고 부엉이와 올빼미의 차이를 분명하게 알았네요..

 

 

 

에그박사 7권은 조류공포증이 있는 사촌형의 SOS로 시작되요. 갑자기 앵무새 10마리가 에그박사 사무실로 날아들었기 때문이에요. 앵무새는 다른 새들에 비해 지능이 높고 사회성이 뛰어나 사람과 교감이 가능해요~ 이 때문에 앵무새를 반려조로 키우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어요,

 

저도 주위에 앵무새를 반려조로 하는 집을 보았는데 물 받아놓음 세수도 하고 사람 어깨에도잘 앉고 너무 귀엽더라구요~

 

 

그런데 에그박사를 통해 안 사실인데요. 앵무새는 털이랑 비듬도 많이 날리고, 부리 힘도 세서 물건을 잘 망가뜨린다고 해요. 사육 난이도가 높은편이네요.

 

앵무새하면 말할 수 있다가 떠오르잖아요.앵무새가 다른 새들과는 달리 뇌에 소리를 기억하고흉내 내는 유전자인 '노래 핵'이 있어서 노래를 부르고 말을 따라할 수 있데요.

 

 

 

앵무새 따라그리기 활동지도 있고,앵무새의 언어, 깃털이 가장 많은 앵무새,말풍선 채우기 등책속의 페이지들이 에그박사에 더욱 빠지게 해준답니다. 또 사진과 그림으로 자세하게 알려주니 아이들이 보고 또 보고 그러는 것 같아요.

 

 

다시 스토리로 돌아와서 에그박사의 사무실에 날아왔던 앵무새들의 주인을 찾기 위해 애썼는데요. 그 주인을 드디어 찾았네요! 그런데 주인은 이 세상 사람이 아니라는데요? 그러면 앵무새들은 어디서 날아온걸까요? 누구와 있었던거죠? 책으로 확인해보세요~:)

 

 

유튜브 방송에서는 볼 수 없지만 에그박사 책에선 만나볼 수 있는 에그박사영상제작일기: 온라인 팬 미팅의 날 저도 온라인 팬 미팅에 참여했는데요~ 진짜 사람이 얼마나 많던지 댓글창이 빛의 속도로 올라가는 걸 경험해보았어요.

 

물론 저희도 선물 당첨이 안되어 울었는데..그날 그런 어린이들이 엄청 많았어요. ㅎㅎ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에그박사!! 그치만 에그박사님들이 이벤트는 계속 된다고 하셨으니 너무 슬퍼하지 말자구욧!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열심히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