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딤돌 초등 수학 원리 2-2 (2021년) ㅣ 초등 디딤돌 수학 (2021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엔 지난번부터 꼭 해보고 싶었던 초등수학 원리로 공부하기로 했답니다. 우선 표지부터 보고~ㅎㅎ 원리가 가장 해보고 싶었던 이유~ 그 첫번째는 바로바로 스티커!!!! 스티커를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곧 보여드릴께욤
쨔쟌~ 바로 네 자리수 만화나 개념이해 글이 있는 곳에 스티커를 붙이며 개념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ㅎㅎ 네 자리수를 이해하는데 이런 시장놀이만큼 적합한 놀이가 있을까요? 네 자리수는 어려워도 스티커붙이기놀이는 어렵지 않거든요 ㅎㅎ
스티커를 붙이며 원리가 너무나 좋으 아드님~ ㅎㅎ
원리를 처음 풀어보았는데요~ 개념에 충실한 문제집이라 그런지 설명부분의 분량이 크게 차지 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기본이나 최상위에서 몇 개묶어서 나오는 개념이 원리에서는 한 번에 한 개씩 나오더라구요. 최상위수학S를 풀때마다 심화문제는 잘 풀지만 이렇게 기본 개념문제에서 많이 틀리는 걸 알게 되었어요. 특히 개념을 촘촘히 엮어서 나온 네모칸 문제가 취약했었죠~ 그래서 이번엔 개념문제를 정확하게 푸는 연습을 하기 위해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100이 10개인 수를 알아볼까요. 네 자리수의 기본인 천의 자리를 배우기 위해서 이렇게 기본 개념부터 설명해주고 있어요. 수와 양모두를 인지하게 하기위해서 그림과 숫자 모두가 나오는 것 같아요.
교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나 하나 차근차근 가르쳐 주는게 원리의 매력이에요. 절대 건너띄는 법이 없어요. 한장씩 개념들을 다 다루어주고 있더라구요. 그렇다면 개념만 다루고 끝인가요? 물론 아니에요~ 이렇게 배운 개념을 가지고 기본기 강화를 통해 복습 겸 정리 그리고 응용을 위한 발판을 다진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