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독해 4권 초등 국어 2-2 (2023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하루 한장 독해 국어 (2023년)
미래엔 초등 국어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하루 한장 독해는 매 학기 풀고 있는 독해문제집이에요. 한 권이면 한 학기를 다 해결할 수 있는 가성비 짱짱 문제집이죠! 그리고 무엇보다도 초등학교 국어교과서를 펴내는 출판사라서 더 신뢰가 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조금은 난이도가 있는 문제집이랍니다. 독서는 많이 하는데, 문제를 자꾸 틀린다던가 하는 경우가 있잖아요. 그런 친구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문제에서 원하는 답을 찾아내는 것은 연습이 필요한 작업인 것 같아요. 그래서 꼭꼭 풀어보고 넘어가는 하루한장 독해 문제집이에요~



한장씩 정말 나눠져 있어요~ 그래서 어디를 들고 다니기가 편하답니다. 아침에 학교가기전에도 한장 풀기도 편하구 어디갔을때도 가져가도 짐이 되지 않지요!! 장소에 상관 없이 가지고 다니고 풀고 나서는 편하게 버릴 수도 있어서 자리 차지하지도 않아요!

학습계획표를 보시면 총 10단원까지 읽기목표가 정해져 있어요. 그리고 1권에서 12권까지의 읽기목표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이렇게 나와 있답니다. 그리고 날짜를 쓰면서 스스로 언제 끝낼 것인가 정할 수도 있어요. 저는 학습계획표가 있으면 완북하기가 더 쉽더라구요~


더구나 은행나무를 완성하도록 하루 한장 아래쪽에 은행잎이 그려져 있어요. 그것을 잘라서 맞는 주차에 붙여주시기만 하면 되요. 아이가 직접 잘라서 붙이면서 완북의 의지를 불태운답니다!! 그래서 하루한장 시리즈를 한번 시작하면 계속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요런 디테일한 장치들이 아이들의 학습 흥미도를 높이기 때문인 것 같아요.



열심히 문제를 풀고 나면 제가 채점을 해주는데, 한장이니까 해설집과 답지를 들고 다니기 귀찮더라구요. 그런데 하루한장 안에 큐알코드가 있어서 제 핸드폰으로 찍기만 하면 답지로 이동해요. 그래서 바로 채점해주기도 편해요. 가끔 답지를 잊어버려서 답지 찾아서 홈페이지 검색하곤 했는데, 하루한장 시리즈는 그럴 염려가 없어요. 핸드폰만 있으면 바로 채점이 가능하거든요!!! 아침에 아이가 문제집을 풀면 그 앞에서 바로 이렇게 사진 찍어서 확인해요~ 오! 다 맞았네요~ 아이도 즐겁게 학교를 갔어요. 이렇게 하루 한장씩 욕심 부리지 않고 꾸준히 한다면 독해력이 쑥쑥! 교과이해도 좋아질 것 같아요. 이제 학기가 마무리 되어가고 있는데요~ 쥴리양도 완북의지를 불태우면서 열심히 하고 있어요~!! 그럼 모두 학년 마무리 잘하셔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열심히 풀고 남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