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B - 역경에 맞서고, 회복탄력성을 키우며, 삶의 기쁨을 찾는 법
셰릴 샌드버그.애덤 그랜트 지음, 안기순 옮김 / 와이즈베리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OPTION B : 역경에 맞서고, 회복탄력성을 키우며, 삶의 기쁨을 찾는 법

 

"역경에 맞서고, 회복탄력성을 키우며, 삶의 기쁨을 찾는 법"

셰릴 샌드버그, 애덤 그랜트 지음 , 안기순 옮김 / 출판사 :  와이즈베리(WISEBERRY)

 

 

 

[OPTION B] 옵션 B는 출간 즉시 아마존 종합 1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한
셰릴 샌드버그(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린인]전자), 애덤 그랜트(와튼스쿨 심리학교수,[오리지널스] 저자)의 만남으로 밀리언셀러 저자들의 화제의 신간인데요.
2015년 셰릴 샌드버그는 재계를 이끄는 비즈니스 리더로, 여성의 사회활등을 독려하는 비영리조직 의장으로, 남편의 사랑과 지원을 아낌없이 나누는 아내로, 두 아이이 엄마로, 누구보다 진취적으로 살아가고 있었는데요.
그러던 어느 날 휴향지에서 남편을 갑작스럽게 사망하는 비극을 겪고 충격에 빠지며 삶의 모든 균형이 무너지기 시작했으며, 무엇보다도 7살, 10살에 불과한 어린 아이들이 평생 상처를 안고 살아가게 될까 봐 극도의 불안으로 힘들어 하던 중 셰릴의 친구이자 애덤 그랜트가 회복의 실마리를 제시해줌으로써,
[옵션 B]에는 애덤의 심리학적 조언을 바탕으로, 셰릴과 아이들이 점차 상실과 고통을 극복하고 내면을 치유해가는 이야기가 솔직하고, 생생하게 담겨있답니다.​

 

 

슬픔은 어쩔 수 없이 겪어야 하는 과정이지만, 그녀와 아이들이 고통을 줄이고, 역경을 극복해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며, '회복탄력성'이라는 심리학적 개념을 제시하고, 회복탄력성을 기르는 기본적인 마음자세를 비롯해, 일상에서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조언해주어 노력 연습을 통해 회복탄력성을 심어주는 노하우 등
회복탄력성에 관한 유용한 지침들이 가득한 책 이랍니다.

 

 

 

 


[옵션 B] 서문에

"삶은 결코 완벽하지 않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두 어떤 식으로든 옵션 B의 삶을 맞닥뜨리기 마련이다.이 책은 그 과정에서 우리를 끌어내리려는 삶을 발로 차버리도록 도울 것이다."(P.23)

라는 문귀처럼  인생의 온갖 역경은 우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예고 없이 찾아오기 마련인데요. 그런 우리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조언이 필요하시다면 적극적으로 이 [옵션 B] 책을 권하고 싶으네요.
어떤 예방책도 역경을 막을 수는 없지만 다시 일어서는 힘!

회복탄력성(Resilience)은 충분히 연습하고 기를 수 있다고 말해주는 책 인것 같아요.

 

 

 


"회복탄력성은 내면 깊숙한 곳에서 우러나올 때, 외부이 지지를 받을 때 생겨난다. 자기 삶에 주어진 혜택에 감사하고, 최악의 상황에 달려들 때 생겨난다. 스스로 슬픔을 처리하는 방식을 분석하고, 슬픔을 그대로 수용하는 과정에서 생겨난다.
때로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상실에 대한 통제권이 적을 수도 있고, 클 수도 있다. 나는 이렇게 삶이 나를 바닥으로 끌어내리더라도 바닥을 박차고 수면으로 올라와 다시 숨을 쉴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p.45)

내용처럼 셰릴고 애덤은 회복탄력성은 우리 내면 깊숙한 곳에서 우러나오지만 동시에 외부의 지지를 받을 때 제대로 발휘될 수 있다고 강조하는데요. 친구와 가족들에게서, 일터에서, 혹은 사회에서 제대로 구현된다는 말인데요.
세릴은 애덤의 심리학적 조언과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통을 겪는 사람들이 솔직하게 자신의 상황을 이야기하는 법, 고통을 겪는 지인에게 진정한 위로와 도움을 제공 할 수 있는 법에 대해 조언해주며, 가정에서는 가족들이 어떻게 서로를 지지하고 도움을 줘야 하는지, 직장과 사회는 고통받은 직원들에게 어떤 도움을 제공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려주는
개인과 공동체가 언제 어떤 형태로 옵션 B의 상황에 맞닥뜨리더라도, 최선의 삶을 살아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며 독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의 근거를 제시해주는 유익한 책이랍니다.

 

 

​저또한 감독적인 책! [옵션 B]를 전 세계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데요.

누구도 살면서 슬픔이나 상실, 실망을 피할 순 없겠지만 그러므로 옵션 B를 찾는 것이 최고의 선택이라는 사실에 저또한 크게 깨달았고, 누구나 배워야 하는 교훈이라고 느낄 수 있는 책이였어요.

같은 여자로써 그리고 같은 엄마로써 나또한 셰릴이 펼쳐 나갈 '옵션 B'의 인생을 응원하며, 남편에게 보내는 그녀의 마지막 편지에 그만 코끝이 찡해졌답니다. 나또한 이런 상황이 닥친다면 그녀와 같은 용기를 가질 수 있을까? 라는 의구심과 함께 회복을 넘어

삶의 더 큰 의미와 기쁨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 너무 좋았어요.
많은 독자분들도 이 [OPTION B] 책을 통해
역경에 맞서고, 회복탄력성을 키우며,

삶의 기쁨을 찾는 법을 배우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