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돈 공부
김명지 지음 / 굿웰스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대를 위한 돈 공부 : 경제수업 · 행복한부자되기프로젝트

 

"10대부터 준비하는 행복한 부자 되기 프로젝트!

경제를 제대로 알아야 삶의 주이니 될 수 있다. 이 책을 읽는 10대는 반드시 부자가 될 수 있다!"

김명지 지음 / 출판사 : 굿웰스북스

 

 

내 주변 사람들만 보아도 주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돈을 벌었다라는
사람을 쉽게 만나기도 한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주식을 해야 되나? 라는 막연한 생각을 하다가 우리 아이들만큼은 힘들이지 않고 돈을 벌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던 찰나에
꿈 · 행복 · 부 · 인생을 모두 배우는 진짜 경제 수업! [10대를 위한 돈 공부] 도서를 통해서
10대부터 준비하는 행복한 부자 되기 프로젝트를 통해서 내가 먼저 알고 아이들에게 경제교육을
해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때만 하더라도 돈을 모으는 것은 저축이였다.
그러다보니 지금도 저축을 하는 것이 몸에 베였다. 하지만 이제는 저축을 해도 돈을 벌 수 있는 시대는 끝났다. 그렇기에 나는 이 책을 통해 어떻게 돈을 벌어야 할지, 어떻게 돈을 지켜야 할지, 어떻게 돈을 잘 써야 할지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10대를 위한 돈 공부] 책은 10대를 위한 책으로 꿈을 이루고 싶은, 부자가 되고 싶은, 진짜 실전 경제를 알고 싶은 10대들에게 반드시 읽히고 가르쳐야 할 책으로, 돈 공부가 필요한 이유뷰터 실제적인 방법, 돈 공부를 하면 저절로 알게 되는 메세지들까지 알차게 담겨 있어서 진짜 경제 수업을 받는 것 같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조금만 더 일찍 이 책을 접하거나, 경제에 관심을 더 가졌더라면 더 좋았을 것 이라는 생각과 함께 지금부터라도 내 아이들에게는 돈 공부를 꼭 시켜야 겠다라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학교에서 흔히 배우는 많은 과목 중에서도 사회에 나가게 되면 가장 치열하고 현명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돈 공부는 빼놓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돈을 제대로 다루는 법을 일찍부터 알아야 어른이 되었을 때 시련이나 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나처럼 뒤늦게 배움으로써 돈을 모르고, 투자에 실패하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내가 이 도서를 보면서 가장 좋은 점이 정말 꼭 알고 싶고, 궁금했던 부분을 아주 시원하고 명확하게 알려준다는 사실이였다.

 

 

4장 학교 공부보다 쉬운 8가지 투자 실천법에서는 10대가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맞춤형 투자 방법을 아주 낱낱히 제시해줌으로써 저축, 월급만이 돈 버는 방법이 아닌 이런 방법으로도 돈을 벌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할 수 있게 되고, 저자의 경험과 지혜로 바로 전달 받는 기분이라서 더 만족스러웠다. 또한 나처럼 주식은 아직 무섭고 시작이 두려운 이를 위한 모의 주식 투자를 통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도전 정신을 가져볼 기회도 있어서 나도 한번 도전해볼 용기가 생겼다.
'돈으로 자유를 살 수 있고, 자유는 행복을 준다. 원하는 것을 하며 살기 위해 이 세상에 태어났고, 돈을 꿈을 지속시켜주는 동반자다. 그런 돈을 벌게 해주는 주식 투자를 바로 시작하기 바란다.' (p.311) 는 문장처럼 내 아이들 만큼은 주식 투자로 복리효과를 누리게 해주고 싶다라는 강한 의지가 생겼다. 아직은 어린 내 아이들이지만 내가 해 줄 수 방법으로 내 아이들을 위해 돈 공부를 하며, 함께 멋진 투자자가 되길 희망한다.
'내가 돈 공부를 10대 때 시작했다면 내 인생을 어떻게 달라졌을까? 이 책을 읽는 10대는 분명히 부자가 될 수 있다.' 라는 말처럼 훗날 내 아이들에게 올바른 경제 교육을 전달해수 있는 부의 메신저가 되고 싶다.
10대 뿐만 아니라 부자가 되고 싶은, 진짜 실전 경제를 알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단연 [10대를 위한 돈 공부] 도서를 반드시 읽어 보시길 추천드리고 싶다. 단순히 주식을 시작해야지라는 생각으로 주식 공부 책을 샀다면 이제는 돈 공부부터 천천히 시작하며 실제적인 방법을 알아가는 알짜베기 정보를 얻길 바란다.

 

부록(인터뷰)에는 교사가 만난 10대 주식 투자자들의 인터뷰 내용이 담겨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인터뷰가 하나 있었는데, 첫 주식 투자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라는 질문에, 아빠가 주식을 시작하시게 되면서 이제는 공부만 해서 성공하는 시대가 아닌 투자를 해야 부자가 된다고 알려주시며, 흥미가 없더라도 한번 해보라고 하셨다라는 내용이 있었다. 코로나로 인해 달라진 일상을 지금 몸소 체험하고 있는 요즘 경제 공부는 꼭 필요한 부분이다. '돈을 버는 방법은 상대방을 이해하는 능력, 즉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그 니즈 파악은 경제 흐름을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사람들의 관심사가 무엇인지, 트렌드가 어떻게 변하는지는 책, 뉴스 등에서 매일 알려주고 있다. 계속 변화하는 세상에서 변화에 대비하는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정보력이 앞서는 사람은 돈을 잘 벌 수밖에 없다,' (p.271) 의 문장처럼 그렇게 나의 꿈을 경제 공부를 통해 찾고, 투자로 경제적 자유인이 되어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는 내 삶의 진짜 주인으로 아이들이 성장하고 살아가길 바라는 바램으로 나는 아이들에게 최고의 경제 스승이 되고 싶다라는 마음을 이 책을 통해 다짐하게 된 계기가 되서 감사했다. 본인이 부자가 되고 싶은 분들 뿐만 아니라 미래의 내 아이들을 위해서 경제공부가 필요한 부모님들 역시 [10대를 위한 돈 공부] 도서를 꼭 한번쯤은 읽어보길 추천하고 싶다.

 

 

 

 본 서평은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