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의 완벽한 고백 브라운앤프렌즈 스토리북 1
이정석 지음 / arte(아르테)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브라운의 완벽한 고백 : 브라운앤프렌즈 · 스토리북

 

"최고의 친구 브라운의 진심을 전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

브라운과 친구들이 들려주는 대책 없이 사랑스럽고 유쾌한 소설 시리즈"

이정석 지음 / 출판사 : arte(아르테)

 

 

 

 

내가 좋아하는 예능 프로그램 중 MBC 나 혼자 산다의 임수향편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임수향이 절친 언니를 위해 제주도로 떠나 하루를 보내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홀로 제주도에 살게 된 지인언니를 위해 임수향이 언니를 챙기는 모습에 더없이 훈훈했고 이 편을 통해 나를 비롯해 친구라는 존재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을 해보았던 것 계기가 되었는데 이에 몹지않게 최고의 친구 브라운의 진심을 전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 [브라운의 완벽한 고백] 도서로 믿음직한 친구를 만나게 되었다.

 

 

 

내가 이제껏 봐았던 캐릭터 도서와는 사뭇 다른 브라운앤프렌즈 스토리북 시리즈의 첫 번째 소설,[브라운의 완벽한 고백] 은 정말 지루할 틈이 1도 없이 한 편의 시트콤을 보고 있는 듯한 대책없이 사랑스럽고 유쾌한 소설이였다. 라인타운 최고의 믿음직한 친구지만 한편으론 허술하기 짝이 없는 주인공 브라운과 친구들의 생동감 넘치는 에피소드에 매력적인 일러스트를 함께 만나볼 수 있어서 더없이 우리 일상적 고민과 웃음에 함께 웃고 함께 공감했던 일상에서 느끼는 소소한 특별함과 즐거움을 함께 느꼈던 도서이다.

 

 

 

 

라인타운 최고의 믿음직한 친구 브라운은 어쩌면 내 주변에 한명은 있을 법한, 그리고 있었으면 하는 친구이자, 나 역시 나의 친구들에게 그런 존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담은 정말 든든한 친구이다. 브라운은 좀처럼 생각을 읽기 힘든 포커페이스에, 얼핏 무뚝뚝해 보이지만 누구보다 따뜻하고 세삼한 성격을 지녔으며, 쫑긋 세운 두 귀로 늘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는다. 하지만 허술한 브라운을 통해 거절하는 법 배우기 · 남모를 두려움 극복하기 · 버려진 캠핑카 수리하기 · 코니의 좋은 남친 되기의 쉴 틈 없는 브라운의 마음 딜리버리 프로젝트를 통해 최고의 친구 브라운의 진심을 전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을 함께 바라보고 있자면 나 역시 위로감과 함께 마음충전을 하고 있게 된다.

 

 

 

'최고의 친구. 조금 더 많이 들어주고, 더 자주 같이 있어주고, 무엇이든 도와줄 수 있는

그런 친구가 되기 위해서 브라운은 오늘도,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반드시 찾아갈 것이다.' (p.40)

'괜찮은 척 억지로 버티던 시간은 어느새 온데간데없이 사라져버렸다는 것을. 그리고 초코는 브라운 덕분에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됐다. 가끔은 들키는 것이 괜찮아지는 방법이라는 사실을.' (p.84)

'충전 중. 충전 중에는 왠지 다른 걱정 같은 건 하지 않는 게 효율적일 것만 같아서

잠시 느슨해진 마음으로 내일의 걱정을 멈췄다.' (p.105)

무뚝뚝해 보이지만 그 누구보다 따뜻하고 세삼한 성격의 브라운은 항상 친구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는다. 동생 초코에겐 무심한 듯 한없이 다정한 오빠이자, 여자친구 코니에겐 둘도 없는 로맨티스트다.

어쩜 우리가 바라고 있는 친구, 그리고 희망하는 친구의 모습이 브라운이 아닐가 싶다. 항상 누군가를 위해 마음을 전하는 일이 가장 힘든 일인데 그 진심을 전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을 최고의 친구 브라운과 친구들의 애피소드를 통해 바로 나 자신을 바라보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와 오리지널 스토리의 찹쌀떡같은 만남과유쾌할 수 밖에 없는 애피소드를 통해 특별한 즐거움은 물론 진심을 나누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 위 제품은 업체로부터 무상으로 제공은 후기 활동이며, 문학브랜드 '아르테' 로 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