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6개월 만에 건물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 - 18년 동안 평범한 월급쟁이로 살았던 정대리의 富동산 추월차선
정일교 지음 / 치읓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내가 6개월만에 건물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 : 경제 · 경영

 

"18년 동안 평범한 월급쟁이로 살았던 정대리의 富동산 추월차선

아파트로 돈 버는 시대는 끝났다"

월급쟁이 건물주 정일교 지음 / 출판사 : 책인사

 

 

만인의 고민으로 돈 걱정을 빼놓을 수가 없다. 매일매일 평벙함 월급쟁이로 살아가는
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입장의 나 역시 늘상 돈에 목메한다.
이렇듯 주변에서 새 아파트로 이사를 간다거나, 좋은 상가빌딩을 구입한다는 주변의
소식을 종종 듣게 되다보니 이러한 이유로 부동산 투자에 조금은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저마다 그 방법과 모습은 다르겠지만 그 목적은 모두 비슷하다는 생각이 든다.
18년 동안 평범한 월급쟁이로 살았던 정대리의 富동산 추월차선의 해답이 담긴
[내가 6개월만에 건물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 도서는 저자의 산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로,
소액 투자로도 누구나 실패 없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만나볼 수 있는 책이였다.

 

 

내가 6개월 만에 건물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 챕터를 통해 저자가 궁극적으로 말하는 한가지! 시스템을 만드는 것! '시스템이란, 노동력 없이 월 소득이 창출되는 것을 말한다. 직장생활을 하든 자연업을 하든 우리는 나이가 들어갈수록 자신의 노동력이 아닌, 시스템으로 벌어들이는 소득을 늘려야 한다.' (p.79) 라는 문장에서처럼 매일 나오는 월급과 보너스에 길들여지는 것보다는 돈이 스스로 들어올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여러 개 구축하여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가장 안정적으로 수익형 부동산을 시작하는 것이라는 말에 솔깃했다. 하지만 막상 하려고 하면 항상 고민하고, 두려움에 멈칫하게 되는데 내가 정말 확실한다면 실천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이 시스템을 이요하고 자신에게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해서  실패 없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함께 포함하고 있어서 다른 책에 비해 더 관심이 갔다.

 

 

대게 연예인을 예로 들어 보아도 어떤 연예인은 몇 채의 건물을 보유한 건물주이고
어떤 연예인은 사업을 투자에 사업실패를 겪으면 어려워한다. 하지만 주변만 보아도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을 많은데 잘된 케이스만 잘되는 격이라 늘 어떤 노하우로 투자하고
부자를 꿈꾸는지 늘 그들의 머리 속이 궁금했거나, 답답한 현실에 어떻게 하면 돈을 벌수 있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시원하게 해결책을 제시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투자로 인해
실패를 맛본 사람도 투자 방법을 새롭게 제시해주고 왕초보 투자자들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알짜배기 노하우를 모은 [내가 6개월 만에 건물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 를 통해 실패를 다시금 살피고 투자에 대한 마인드와 실천을 다시금 짚어보기에도 좋은 도서이다.

 

 

 

뿐만 아니라 남에게는 돌이 나에게는 원석이라는 챕터를 통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신물을 보는 것을 권장한다. 이 작은 습관이 부동산을 보는 안목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고, 안목이 생기면서 남에게는 돌이 나에게는 원석으로 보이게 된다라고 말한다. 나는 이 문장을 통해 신물을 통해 시장의 흐름을 읽고 변화하는 트랜드에 대응할 방법을 찾아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부자가 되고 싶은 당신이 부자가 되지 못하고 있는 이유는 어쩌면 부동산이 어렵다는 착각에 사로잡혀 있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이제 그런 착각에서 벗어나 부를 경험할 차례이다.
그러니 일단 시작하자.' (p183) 라는 문장을 통해 나도 부동산에 대해 높은 벽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조금은 문을 두들겨 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직장인들 역시 이제 월급이 아닌 월세로, 제 2의 인생을 누릴 미래를 만들어 보기를 희망한다. 

 

 

 

[리뷰어스 클럽의 도서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책을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