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팔지 답답할 때 읽는 마케팅 책 : 마케팅 · 광고마케팅
"마케팅을 돈으로 한다는 생각은 버려라!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의 기술25."
리처드 쇼튼 지음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나의 요즘 관심사는 사람들과의 대화에 있어서 어떻게 하면 잘 이야기를 할 수 있을지그리고 대화를 잘 이끌어 나갈지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던 터라, 스피치관련 책도 많이 읽고심리책도 자주 읽게 되는데 실질적으로 내가 이런 기술을 써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라고 고민하던 중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의 기술 25! [어떻게 팔지 답답할 때 읽는 마케팅 책] 이라는 도서를 발견하게 되었다. 일을 하다보면고객과 의견을 나눌때가 있다. 하다못해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는 경우라 하더라도 왜 똑같은 걸팔아도 누구는 매출 10배를 달성하기도 하고 누구는 판매 부진으로 고민하게 된다. 이런 경우만 하더라도 숨겨진 전략만 잘 세워도 효과적인 결과물을 얻게 된다.
이 책은 오랫동안 사회심리학과 행동과학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비결을 밝혀내고이를 마케팅에 적용한 최고의 마케팅 전문가 리처드 쇼튼의 노하우가 담긴 마케팅에서 가장 효과있는 25가지 전략으로 구성된 책으로 돈을 들이지 않고도 매출을 올리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어쩜 내가 생각하는 마케팅은 돈을 쏟아부어 그만큼의 결과를 이끌어내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 역시 잘못된 생각이라는 걸 깨달았다. 아무리 막대한 비용을 들여도 사람들의 구매 심리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쪽박으로 돌아간다는 교훈까지 얻어갔다. 내가 막연히 육아맘에서 워킹맘의 길을 나서려고 하니 너무 막막했는데 어쩜 이런 마케팅 비법만 잘 알아도 사람들과의 관계나 비즈니스에 큰 영향력을 가질 수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이 책이 단순히 광고 업무를 다루는 사람들이나 매출을 올려야 하는 마케팅 종사자들 위주로만 읽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많은 독자분들 뿐만 아니라 어쩜 우리가 일상에서 써먹을 수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비결인 행동과학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될 수 있게 해주는 책이였던 것 같다.
[리뷰어스 클럽의 도서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책을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