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 2 - R=VD를 실현하는 10가지 꿈의 지침, 전면개정판 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 (양장) 2
이지성 지음 / 차이정원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2 : 자기계발 · 성공학

 

"R=VD를 실현하는 10가지 꿈의 지침! 당신은 지금 꿈의 날개를 펴야 할 때!

250만 독자들이 선택한 꿈꾸는 다락방 시리즈의 최총 완결판"

이지성 지음  / 출판사 : 차이정원

 

 

[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 이라는 책을 처음 읽게 됐을 때는 취업을 하고 나서였던 것 같다.
새내기 대학생 시절의 나는 엄청난 포부를 가지고 이 책을 처음 읽었을 때만 해도 자신감이 충만한 그리고 [꿈꾸는 다락방] 이라는 제목처럼 나만의 포부가 담긴 꿈을 지니고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지금 다시 만나게 된 [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2]는 다시한번 나에게 꿈을 다시 가지고 그 꿈을 생생하게 이룰 수 있는 발판의 계기가 되는 책이였다. 역시나 하고 지레 포기하거나 마음으로만 가지고 있던 꿈이라는 단어를 다시금 꿀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랄까!

 

 

'Vivid생생하게란 현실과 상상을 구분할 수 없을 정도의 경지를 말한다. [꿈꾸는 다락방]에 소개되어 있는 VD 기법들은 R=VD의 V를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다.' 라는 정의를 1편에서 만나고 그 기법을 만나고 꿈을 이룬 사람들의 성공 사례를 통해 만났다면, [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2] 에서는 VD 기법의 성공적인 실천을 새겨야 할 기본마음자세, 즉 꿈을 대하는 태도를 10가지 키워드로 정리해주어 꿈꾸는 다락방 시리즈의 최총 완결판이였다. 그래서 인자 내가 꿈꿔오고 동경해온 삶을 사는 사람들의 성공 사례만 접했다면
이제는 그 꿈에 한발짝 다가갈 수 있는 꿈이 현실이 되는 과정을 다시 만날 수 있는 책이라서
더 환영했던 것 같다. 잠시 나처럼 결혼이나, 육아로 인해 꿈 앞에 주춤했던 모든 독자들에게는 대환호를 받을 수 있는 다시금 꿈의 위대한 가능성을 깨닫게 해주고, 성공을 향해 제대로 나아가게 하는 길잡이가 되어줄 책이라서 꿈을 잃고 방황하거나 꿈을 잠시 포기한 분들에게는 꼭 추천해주고 싶다.

 

 

서문 시작에 보면 이지성작가의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마음의 캔버스에 그림을 그려라.
언젠가 반드시 현실이 될 것이다.' 라는 문장 하나가 이 [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2]의 모든
내용을 함축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역시 작가가 말한 것처럼 전편에 나오는 에디슨의 말을 노력을 강조한 것으로 받아들인 1인 중 하나에 불과했다는 사실에 무척 자괴감이 들 정도였다.
나 역시 다른 많은 사람들처럼 노력하면 언젠가는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살아왔던 것 같다.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 재능이나 노력보다 영감, 즉 VD라는 사실이다. 재증이나 노력이 배라면 VD는 나침반이라고 할 수 있듯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성공을 생생하게 꿈꾸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어쩜 나는 절실하게 성공을 바란게 아니라 안일한 보통의 여유와 조금이나 넉넉한 삶만을 쫓아 마치 뒤꽁무니만 따라 살아오고 있었다라는 사실에 슬펐다. 내가 그저 막연히 꿈이라고 바라거나 정한 꿈이 아닌 무슨 일이 있어도 그 꿈을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는 사실!
'즉 당신이 현실을 바꾸고 싶다면 사고방식부터 바꾸어야 한다. 그러면 저절로 행동이 변화되고, 이 새로운 행동들이 쌓여 새로운 인생을 만든다.'(P.26)의 문장처럼 내가 불가능한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살아간다면 마침내 안이루어지는 꿈이 없다는 사실에 나는 기쁨과 환의를 느꼈다. 지금은 다시금 꿀 수 있는 꿈이라는 단어에 다가갔다면 R=VD를 실현하는 10가지 꿈의 키워드!
생생하게 꿈꾸라!를 담은 실천 방법을 통해 내가 정말로 절실히 바라는 꿈을 재정립하고 그로 인해  천천히 이뤄나갈 수 있는 VD 기법부터 실천함으로써 내가 그린 그림이 꼭 반드시 현실이 되길 바래본다.

 

 

[리뷰어스 클럽의 도서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책을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