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수리가 됩니다 - 반품은 안 되지만.
필립 C. 맥그로 지음, 차백만 옮김 / 청림출판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은 수리가 됩니다 : 자기계발 · 처세


"고쳐서 지금부터 잘살자!
세계 최고 인생 전략가의 이번 생을 망치지 않는 10가지 방법"

필립 C. 맥그로 지음, 차백만 옮김  / 출판사 : 청림출판

 

 

삐긋거리는 내 인생도 마치 고장난 기계의 부품을 새로 갈아주면 되듯이 인생도
수리가 되면 너무 좋겠다고 생각하고만 있던 중 만나게 된 반품은 안 되지만.
[인생은 수리가 됩니다] 라는 책을 통해 내 인생도 수리를 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인생은 수리가 안될 줄 알았는데 관리도, 재정비도 가능한 인생을
말끔하게 수리해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주는 책이였다.

 

나는 나의 인생을 검토하고 인생전략을 세워야 한다라는 사실에 깜짝 놀랐다. 물 흐르듯이
너무나도 평범하게 살았고, 풍파든 행복이든 모든 게 다 그런 시기가 있으려니 하고 지내다보니
날마다 어떻게 살아가는지 스스로 검토해보는 과정이 없었다. 나의 삶을 책임지는 게 바로
나 자신이라는 사실을 잊고 무던히 평범한 하루를 보내고 한탄하기도 하고 웃기도 하고
남의 성공은 그들의 이야기지 내 이야기는 아니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각자에겐 새로운
삶의 전략이 아주 절실하게 필요하고, 저자 맥그로 박사는 인생전략을 세우기 전, 10가지
인생법칙부터 알려준다. 더 나은 삶에 도달하기 위한 전략적 방법을 제시해줌으로써 지나온
삶을 돌이켜보고 어떤 부분을 수리해야 할지 선명한 답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만나게 된다.

 

 

 

저자가 말하듯! 내가 삶을 바꾸든 바꾸지 않든, 시간은 흘러간다. '모르는 게 약이다' 라는
낡은 격언은 잊어라. (p. 10) 는 조언처럼 어쩜 나는 너무 무지하며 살아가고 있는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세상은 변했다. 아니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우리네 부모가 살아온 세상과는
전혀 다른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듯이 그에 걸맞는 생존법으로 살아야 하는데, 과거에서
사는 방식대로 사는게 어쩜 도리어 맞지 않는 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그동안 읽어온 처세술
책이나 자기계발서와는 비교적 다르고 생소한 느낌의 책인 [인생은 수리가 됩니다]의 저자는
책을 읽는 동안 비밀 노트를 작성할 것을 명시해준다. 어쩜 타인에게 절대 들키고 싶지 않는
순간까지도 적어야 하지만 삶을 책임지는 것이 바로 나! 자신이기에 나는 어쩜 이 책을
추천하고 싶었던 것인지도 모른다. 흘러가는 대로 살아가는 것과 진심으로 삶을 설계하며
사는 것의 차이를 느끼게 되는 책이기에 나는 중 · 고등의 어린 독자분들도 꼭 읽어보길 희망한다.

 

 

 

세월아 네월아 하면서 무작정 운을 기다리고, 시간 가는대로 흘러가는 것이 아닌
나 자신만의 성공 공식을 찾아 성공하는 인생을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고, 운이 따르길
바라는 것이 아닌 운을 만들어 내는 누구나 자신의 삶에서 스타가 될 수 있는 방법
누구나 챔피언이 되길 희망하는 분들이라면 [인생은 수리가 됩니다] 책을 통해 따분한 변명들이
난무했던 나의 불운한 인생을 갈등과 두려움을 털어내고 말끔하게 수리해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시작점을 꼭 찾는 알찬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이번 생을 바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면
더는 지체하지 않는 것! 고치기에 늦었다 생각말고 [인생은 수리가 됩니다] 책을 통해 시작의
계기를 만들기에 충분하다.

 

 

 

 

​​

 

[리뷰어스 클럽의 도서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책을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