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6.6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과학으로 신나게 한 번 놀아 보자~!

여름에는 바닷속이 최고죠~!

우리가 알고 있는 바다에 대한 정보는 아주 미흡하지만 70%를 차지하는 바다에 대한 궁금증은 아주 많습니다.

아직도 연구중이구요.  서로 먹고 도망치기 위해 지금도 혼신의 힘을 다 할 바닷속 생태계에 속하는 모든 물 속 친구들을 아주 수심에 따라서 만나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가장 얇은 물에 있는 식물 플랑크톤과 동물 프랑크톤들 그리고 아주 3000M나 되는 심해에 서식하고 있는 심해 아귀들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브로마이드도  들어 있어서 더욱 좋았답니다.

  아직 먹이 사슬에 대해서도 모르던 아이들이 생태계에서 먹이를 중심으로 이어진 생물 간의 관계라는 사실도 알게 되고 바다에 가면 10M에 서식하는 쭈꾸미와 비단고둥을 꼭 만나 보고 싶다고 말해 주었답니다.   책을 접하기 전에 그냥 먹고 마는 쭈꾸미였는데 우등생 과학을 접하고 나선 10M라는 상식도 스스로 깨우쳐서 응용까지 해 주니 더 말할 나위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아이의 퀴즈문제에 응하느라 아주 조심 힘들기 까지 하네요. 엄마 체면이 아주 말이 아닙니다.

  더욱 좋은 것은 교과 단원 맵이었습니다.   요즘 어떤 과목이든지 선행을 해야 하는 아이들 입자에선 재미있는 잡지를 접하면서 자연스럽게 과학 용어를 접하는 계기가 되어 너무 좋고 또 읽다가 내가 벌써 몇 학년 과정을 하고 있단말야 하며 스스로 자존감도 향상 되는 기회가 되는 것 같습니다.  스스로 뿌듯해 하는 모습과 7월호를 사 달라고 조르면서 빨리 더 보고 싶다고 아주 아우성입니다.  한 번 관심을 갖으면 꼭 사고야 마는 아이들이기에 지는 척하며 다음호가 나오자 마자 바로 주문을 해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이들이 책을 사달라고 할 때가 가장 예쁜 모습이 아닌가 싶습니다. 

  최신 과학의 흐름이나 키워드로 알아 보고 제가 관심을 갖고 있어서 그런지 더욱 더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직접 실험도 해 보고 탐구 해 보는 과정도 있고 미래 진로를 결정하고 싶은 친구들을 위해 로드맵도 준비가 되어 있어서 아주 좋았답니다. 

책은 많지만 어떤 책을 읽느냐에 따라 아이의 미래가 결정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guddla 2016-05-26 09: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카페http://cafe.naver.com/bookchildlove/1087868
블로그 http://blog.naver.com/guddla/220719537639
알라딘 http://blog.aladin.co.kr/755437185/8518496
인터파크 http://book.interpark.com/blog/guddla/4454381
네이버책 자동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