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력 - 아이템 찾기부터 프로그램 설계까지 프로강사가 갖춰야 할 모든 것
정찬근 지음 / 라온북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템 찾기부터 프로그램 설계까지 프로강사가 갖춰야 할 모든 것이 들어 있는 강사력!

저자는 강의가 즐거운 도전이고 즐거운 놀이이며 행복의 원천이라고 말한다.  학습자에 대한 사랑은 기본일 것이다.

한 번 좋은 반응을 얻으면 재탕 삼탕 우려먹기 일쑤인데 새로운 콘텐츠를 계속 전달할 수 있다니 진정한 프로 강사다.

부익부 강사의 특징은 자신의 콘텐츠를 끊임없이 업그레이드하고 인맥 관리를 철저히 한다. 책 쓰기를 통해 퍼스널 브랜딩 즉 책쓰기, 강의력,sns마케팅을 주기적으로 갱신하고 강의시간 종료를 강사의 역할 종료로 보지 않고 학습자의 변화가 일어날 때로 확장해야 한다. 또한 sns마케팅에 능해야 한다. 시대에 흐름을 맞춰 가는 강사야 말로 진정한 프로강사라고 할 수 있다.

강의를 듣다 보면 그 강의는 매번 똑같은 강의를 듣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새로운 강의를 하신다니 진정 본받아야 겠다.

수요보다 공급이 초과하는 상황에 맞춰 프로강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퍼스널 브랜딩에 주목해야 한다.

본인의 장점을 파악해 강점을 극대화한다. '강똑살치약죽'을 기억하라고 했다.  강점은 똑소리 나게 살리고 치명적인 약점은 죽이라는 말이다.  강점은 내가 잘하고 좋아하기 때문에 즐겁게 몰입할 수 있어 성과도 더욱 좋을 것이다. 자신의 강점을 최대한 살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나의 강점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억대 연봉 프로강사가 갖춰야 할 핵심 강사력 6가지- 학습 목표를 명확히 하라,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학습자를 분석하라,강의 계획서를 탄탄하게 만들어라,매력적인 강의 콘텐츠를 준비하라. 30-3-10의 법칙을 내 것으로 체화하라. 도입부에서 나만의 비법을 만들어서 학습자의 눈을 뜨게 해 주어야 하고 마음을 울려야 할 것이다.

강의를 일상화하기 위해선 누적하는 것이 필수다.  노력으로 인해 그 분야의 달인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게으름은 금물, 내일하자라는 안일한 생각은 던져 버리고 오늘 즉시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하루 하루를 단련해야 할 것이다.

저서와 저자 강연회를 통해 프로강사로 브랜딩하는 방법을 다루었다. 이익을 중요시 할까 학습자의 마음을 울릴 것인가 어디에 포커스를 두느냐에 따라 제시하는 방법이 다를 것이다. 나는 어느쪽을 택할 것인가. 넘쳐나는 강사시장에서 내가 살아남는 방법은 어떤 방법일지 깊게 생각해 보고 나의 가치를 높인 다음에 이익을 따져야 겠다는 생각도 해 본다.

마케팅 감각을 예리하게 하는 방법을 다루었다. 어떻게 하면 될까. 먼저 수익 구조에 민감해야 하고 불필요한 비용을 아껴야 한다. 그리고 모든 의사 결정은 고객으로부터 출발해야 함을 명심해야 한다.

프로강사라는 타이틀을 가지기 위해선 스피치 능력뿐 아니라 강사 사업가로서의 마인드도 함께 겸비해야 한다.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면 자연히 신뢰받는 강사 즉 프로강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guddla 2015-11-16 08: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카페 http://cafe.naver.com/booknews/465720
블로그 http://blog.naver.com/guddla/220540321707
인터파크http://book.interpark.com/blog/guddla/4147420
교보문고 http://booklog.kyobobook.co.kr/guddla/1519204
알라딘http://blog.aladin.co.kr/755437185/7917557
네이버 책 자동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