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30년, 알파(Alpha α’)세대의 퀀텀(Quantum AI)과 우주(Space X) - For Kingdom Family Business
김흥진 지음 / 바른북스 / 2025년 1월
평점 :

2010년 이후에 태어난 세대가 알파Alpha α’세대다. 2030년대 주역인 세대는 브이코드 V-code 세대다.
이 책은 알파세대의 사고 킹덤 제너레이션, 2030년 퀀텀 혁신,우주탐험을 말한다. 창의적 스마트 문화, 새로운 퀀텀 환경, 미래 우주 여행에 대한 킹덤 비즈니스와 알파 세대의 맞춤형 웰빙 라이프를 통한 스마트 식용, 웰빙, 주택, 엔터테인먼트, 애그테크 미래의 삶을 자세하게 표와 사진으로 설명했다.
미래의 배송은 인공지능 드론, 로봇공학, 자율주행차로 지속 가능한 배송 솔류션으로 기술 혁신을 가져올 것이다. 배민으로 N잡러가 생기기도 했다.
미래 알파 세대의 가족들의 삶은 꿈과 같이 하늘을 나는 킹덤 패밀리삶으로 글로벌 미래 항공 모빌리티 활동으로 세계 8대 도시 서울 대한항공, 뉴욕 델타항공, 런던 영국항공, 파리 에어프랑스, 도쿄 일본항공, 두바이 에미레이트 항공, 싱가포르싱가포르 항공, 홍콩 캐세이퍼시픽 항공 여행사 는 자율주행 비행 택시 등장으로 항공 모빌리티 비즈니스를 시작한다는 것이다.
NASA 우주여행은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 제프 베이조스의 블루 오리진, 리처드 브랜슨의 버진 갤럭틱, 윌리엄 보잉의 보잉, 페렌 오즈멘, 에렌 오즈멘의 시에라 스페이스, 캄 가파리안, 마이클 서프레디니의 액시엄 스페이스, 에릭 앤더슨의 스페이스 어드벤처, 오비트 디스커버리 8대 우주여행 컴퍼니들과 달나라 여행을 위한 경제 비즈니스를 준비한다.
쇼핑도 개인 데이터 기반 맞춤 최적화된 상품 추천으로, 온·오프라인, 모바일 등 여러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쇼핑하는 옴니채널 쇼핑 피지털 쇼핑을 할 것이다. 피지컬과 디지털 결합한 용어가 피지털이다.
지금 퀀텀기술이 나오지만 퀀텀 도약과 양자 얽힘은 미래의 전략자산이 될 것이다. 알파세대 창의적 사고 기법 중 무드 보드는 구글 검색으로 makemapAI를 이용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알파 세대에 형성될 주요5가지 메가 트렌드 중 기술의 양날의 검, 가정불화 심화는 부익부 빈익빈 현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 킹덤 리더십은 글러벌 킹덤 전략자산을 선포할 수 있어야 한다.
큐비트의 퀀텀 컴퓨터 기능, 통신, 인터넷, 센서, 클라우드, 배터리에 대한 설명과 창업 국가 소개들과 지구를 구할 퀀텀 컴퓨팅 소개로 퀀텀 혁명을 준비해야 미래 비지니스에 살아남을 것이라 말한다.
디지털 네이티브를 넘어 가상 세계에서 태어난 알파 세대는 기술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스페이스X와 같은 기업들은 우주로 삶의 터전을 개척하고, 킹덤 패밀리는 다양한 세대와 라이프스타일이 공존하는 어떤 세상을 만들지 기대 된다.
결코, 쉽지 않는 책. 보면 정리가 되어야 하는데 정리가 잘 되지 않았다. 중요한 글 빨간색 글자로 되었고, Core Vision 부가설명 되었으나 글자가 너무 작아 보이지않아 피로감을 느꼈다.
양자전기역학책을 읽었어도 어려웠다. 이해력 부족한 탓일까. 몇 번 더 읽어야겠다.



#2030년알파세대의퀀텀과우주#김흥진#바른북스#책콩#책콩서평#일론머스크#NASA우주여행#킹덤제너레이션#브이코드#퀀텀기술#미래항공모빌리티#책과콩나무#책콩서평단#책콩서평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