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씽킹 바이블 - 비즈니스의 디자인
로저 마틴 지음, 현호영 옮김 / 유엑스리뷰 / 2018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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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의 디자인 경쟁우위를 갖는 혁신적 비즈니스를 디자인하는 법

디자인 씽킹의 창시자 로저 마틴은 기발한 콘셉트를 만들기 위해 행하는 사고의 과정을 일반화시킨다

상업성과 창의성을 예술이라는 논리와 균형을 맞추며 가치물을 만들어 내는 것은 시대적 요구에 핵심 가치로 발전시켜주는 역할을 해 준다



지식생산 필터는 미스터리에서 개념을 분석하고 직관할 수 있는 개념을 분석하는 방법에서 시작해서 경험이라는 세부적인 설명과 가치를 정리하는 통합적 사고의 검증된 제작 과정의 알고리즘으로 시작한다 동일한 조건이라면 경험법칙을 적용함으로서 명확한 표현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어떤 사실을 경험하는 것은 담담하게 적응할 수 있는 자세다 소중한 것을 알아가는 것은 경험을 통해서 얻은 지식을 따라가지 못할 것이다 실용주의 철학자들의 경험을 통한 실용주의도 바로 노력을 통한 사람들의 다양한 경험들 행동으로서 예측한 가치를 인정하는 경험법칙을 만들어간다 경험을 통한 지식을 정밀하게 다듬어가는 과정에서 디자인 씽킹의 지식을 발전시켜나간다 귀추논리로 설명 과정을 통해 그 해답을 찾아간다

자신의 디자인 씽킹 능력자로 발전하기 위해 지적인 엘리트경영자들이나 독일의 바우하우스의 천재들은 기업 내부에서 진보된 기술과 판단력으로 경험법칙을 실행해 옮겨 높은 브랜드 개발 성과를 만든다 그들은 재능의 상당 부분을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작업에 소비자들의 니드를 충격시켜주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확장하는 데 조직의 에너지를 쏟아넣는다

신뢰성과 타당성으로 균형잡힌 조직을 만들기위해 신뢰성에만 집중하는 기업은 균형을 유지시키지 못한다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의 가치를 부정하는 것은 기업의 약점이 되고 스스로 경쟁사들의 먹이감이 될 것이다

모 회장의 타계소식으로 신뢰성과 타당성을 중요시 하는 조직의 시스템과 구조에 미친 영향을 생각해 본다

기업을 완전히 변화시키기위한 디자인 씽킹을 위해 도구을 통한 우리의 변화 모습을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된다

도구가 우리의 모습을 결정하는 현실이 되고 있지는 않는지 지식생산과 부가가치창출을 위해서만 달려가는 사회부조리에 대한 문제점을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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