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에 디지털을 입혀라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
오진영 지음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패나이제이션이란 말이 있는 것처럼 일본은 우리나라를 20년 앞서고 있다   얼마 전 보이콧을 생각하면 얼굴이 화끈해 진다  하지만 본받을 점은 그들의 카이젠 활동이다  눈치만 보는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말을 하는 그들이 가끔 부럽다


물건을 소비하는 방식이 소유에서 가입으로 바뀌고 있다   수렵과 농경,공업,정보사회를 거쳐 초 스마트 디지털혁명시대를 살고 있다   환경의 영향으로 명태가 사라졌지만 오징어는 호황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경험을 미디어로 과시하고 공유하는 걸 좋아하는 있어빌리티가 생겨났다 이런 문화는 제품에 대한 판매까지 많은 영향을 끼친다  저도 마트에서 장보기 보다는 온라인 무료배송을 선호하고 있지만 무거운 물건을 집까지 가져오지 않는다는 것에 더 감사하다   x세대 어반 그래니이고 자축 선물 공세로 택배업체에 호황을 도와준다  마약같은 편리함을 꾸준히 누릴 것 같다   

환경의 영향으로 명태가 사라졌지만 오징어는 호황이다


디지털 혁명시대를 맞이해 기업들은 고객만족을 위해 더 많은 경쟁을 해야 하고 상품의 서비스와 기업의 이미지 향상에 투자를 해야 한다   모기업에서 화면의 해상도를 가지고 서로 경쟁하는 것을 보면 고객들은 더 좋은 품질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생각에 환영한다   기업들은 아날로그의 강점들을 찾아야 하는 노력을 아낌없이 해야 할 것이다    많은기도 한다   하지만 따져보고 비교해서 가면 충동구매금액이 늘어날 것이라 생각해 자제하는 초능력을 발휘해야만 한다이벤트를 이용해 분수효과와 샤워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들을 최대한 살리기위해 문자발송도 날마다 하루에 몇 건씩 받

새로운 기술과 용어들이 등장하면서 25년에는 디지털 경제가 25%를 차지할 것이라 예상한다   비즈니스 모델,운영관리,고객들의 경험들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한다  


   우리 삶의 진정한 비극은 자신의 강점을 살리지 못하는 것이다   각자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말고 자신의 주관대로 삶의 방식 마이사이더들로 바꾸어야 한다  명품백의 즐거움은 그리 오래 가지 못하지만 카드결제는 오래 지속된다는 것을 잊지말자

다음 세대들에게 부드럽지 않는 기성세대가 되자

디지털로 생태계가 변화하고 반도체,인공지능의 발견을 인간에게 재앙이 아닌 축복이 될 수 있는 혁신으로 역사에 기록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guddla 2019-09-18 21: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카페 https://cafe.naver.com/booknews/567242
블로그 https://blog.naver.com/guddla/221652243156
알라딘 https://blog.aladin.co.kr/755437185/11106176
인터파크 http://book.interpark.com/blog/guddladl/5820886
교보문고 http://booklog.kyobobook.co.kr/guddla/1950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