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가는 것들의 비밀 - 새로운 것을 만들려는 이들이 알아야 할 7가지 법칙
이랑주 지음 / 지와인 / 2019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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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것을 만들고 있는 지금 꼭 알아야 하는 법칙이 있다고 해서 궁금했다

40개 나라에서 200개 기업에서 1000인의 자영업자들에게 발견한 팔리지 않는 시대에 필요한 비주얼 전략이 있다

오래가고 사람들의 기억속에 오래 남는다는 것은 수량이 늘어나는 것과는 상관관계가 없는 것 같다

아주 작은 것도 자신만의 기준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기준을 갖고 자식을 돌보는 정성으로 움직인다면 분명 사람들의 마음에 울림을 줄 것이다 마치 뿌리 깊은 나무는 바람에 흔들리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다 지난 주에 어떤 카페를 찾았는데 그 곳의 장소와 일치하는 복장에서 인상적인 느낌을 받았다 똑같고 비슷한 커피향이 아닌 유니폼의 통일로 그 곳에 다시가고 싶고 구입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왜 그 곳만 인기가 있고 기억에 남을까 생각해 보며 나의 기준을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분명 좋은 것을 만들었다고 생각했지만 인기가 없었다 하지만 늘 상처를 받지는 않는다 위대한 영화를 만들기 위해선 아주 많은 시간과 노력은 기본이고 경제적인 문제도 수반되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들은 좀 더 많은 인기와 사람들의 기억속에 오래 남아있기를 원한다 그 기준도 사람들이 정한다 브랜드의 자산 가치를 진단하는 방법은 얼마나 알고 있고 얼마나 충성하는지 품질에 대해 확실하는지 얼만큼 떠올려지는지에 달렸다 연상 작용의 오래 남음으로 브랜드가 성공할 수 있는 자신만의 특징이 중요하다 스페인의 산타 카테리나 시장,안도 다다오의 물 속에 비친 십자가 건축물, 애플의 사과,일본의 토라야 양갱처럼 각국의 나라에서 보아도 하나처럼 보이는 것이다 생각한 후 행동하고 기준을 공유해서 꾸준히 유지하면 역사속에 남게 되는 것이다

자신만의 시간을 빨리 쌓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자신의 가치와 무의식을 설계해 본다 주와 부를 확실히 구분해서 근원적인 가치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다

내 제품에 고향이 있는가 생각해 본다

마케팅에서 심볼릭 스토리가 있는 것 처럼 자신의 브랜드를 상징할 수 있는 이야기가 있어야 한다

한국의 감독이 칸느에서 상을 받은 것처럼 자신만의 랜드마크가 있어야 한다

자기는 스토리가 있다는 영화대사가 생각난다 자신만의 상징은 나만이 알고 있는 것을 어떻게 출발하느냐에 있다

후엠아이처럼 나는 무엇이고 왜 살아가는지에 대한 진지한 질문을 던져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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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ddla 2019-05-27 22: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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