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 두뇌 - 마흔부터 시작하는 기적의 두뇌 습관
하세가와 요시야 지음, 조해선 옮김 / 북라이프 / 2018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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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건강은 우리 모두의 습관처럼 자리잡았다  치매 보험이 생길 정도로 치매는 열 명 중 일 명이 걸리는 시대가 됐다  인지 기능 훈련을 꾸준히 하는 사람도 피해가지 못하는 걸일까  궁금하다   

일본 최고의 치매 명의가 알려주는 젊고 건강한 뇌를 만드는 방법이 있다니 솔깃했다

치매 예방을 위해선 마흔부터 두뇌 습관을 교정해야 한다   시냅스의 결합수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은 훈련이다  꾸준히 뇌를 쓰면 뇌 기능은 약화되지 않지만 의식과 습관이 잘못 길들어진 사람은 치매에 걸린다고 한다  뇌는 늙어 간다  평생 쓸 수 있다면 평생 살 수 있는 것이다  백년 두뇌를 만들기 위한 법칙도 있었다   무엇보다 과체중은 많은 부작용을 가져오는 것 같다     당뇨병,치아 건강,유산소 운동,활성 산소,부족한 단백질 섭취 등 많은 요소들은 우리가 치매에 걸릴 수 있는 요소를 만드는 것이였다    건강 프로를 통해서도 우리의 식생활이 많이 달라지고 있으나 오래 지속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 것 같다   건강한 체력에서 건강한 사고를 할 수 있다는 걸 잊고 있었다    

많은 스트레스를 받아 우리는 늘 기억의 과부하에 시달리고 있다   경쟁과 시기와 질투 속에서 분노를 하고 화를 뿜어 낸다

살아 남기위해 우리는 처절한 몸부림을 하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럽게 건망증이 심해지는 걸 느낀다  깜빡증을 줄이기 위해 기억을 해방하는 훈련을 해야 겠다    저자가 소개한 방법도 도움이 되긴 할 것 같지만 구구단의 거꾸로 하기도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어떻게 하면 과부화를 줄일 수 있을까

기억을 계속 되살리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치매를 치료하기 위한 약 처방 말고 일기 쓰기를 하면 정말 효과가 있을까

아직은 주위에 치매에 걸린 분이 없어서 다행이지만 늘 예방해야 겠다  재수 없으면 2백 세까지도 살 수 있다고 하니 건강의 중요함은 두말할 나위가 없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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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ddla 2018-11-27 22: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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