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매장의 탄생 - 고객을 끌어모으는 10가지 방법
이금주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8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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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자 사상최대 폐업을 기록하고 있는 현실이다    매장경영시스템 문제로 실패를 경험하면서 어떻게 하면 성공하고 대박치는 매장을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었다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매장경영을 해도 왜 실패하는 것인가 나도  대박나는 매장을 갖고 싶다  실패의 원인을 알고 싶어 잘나가는 매장의 탄생을 접했다   매장의 목표와 전략과 실행이 잘못된 것인가  모든 고객들이 매장에서 즐거움을 갖고 있었나  지불액보다 큰 가치를 부여했나  오프라인 매장이 가진 강점을 발휘했나  잘나가는 매장의 노하우 10가지를 벤치마킹하는 법을 생각해 보았다  백선생과 같이 많은 매장을 갖고 있으면서 대박나는 비결을 배워 봤다  
저자는 대박 매장들의 노하우와 경영시스템에 대해 자세하게 Part4장과 플러스 팁으로 간단한 예로 설명하기도 했다   
잘나가는 매장의 10계명으로 마음을 가다듬고 잘나가는 매장의 조건.기본 시스템.매장 따라잡기.매장경영시스템의 핵심을 철저하게 분석해 꾸준히 실행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학에 가지말고 사장을 하라는 말이 들린다   
실패한 원인은 고객을 기다리기만 했던 게으른 경영자였다  기다림을 미학으로 여겼던 시간들이 부끄러웠다   매장경영인이 아니었다  오프라인 매장은 공간 안에서의 경험과 즐거운 경험을 만들어야 한다  가격경쟁에 너무 치우치지 말고 시착,시연,시식에 고객이 선택받은 기분을 만들어야 한다   잘나가는 매장 기본 시스템 3가지를 갖추지 못했었다  목표는 있으나 체계적 관리와 공유가 부족했고 고객에서 지속적으로 거래를 하고 싶은 경쟁력의 시스템에도 못미친것 같다  상품표현력을 높이기 위해 사고 싶고 단골이 되고 싶도록 만들게 하기 위한 부족함도 있었다   생일.기념일.손편지.안부로 매장을 기억하게 하는 고객 감동에도 부족함이 있었다 
나만의 상품에 대한 브랜드화. 상권의 특성.타깃 고객.매장 철학.매장 전략을 재정립해서 목표에 대한 실행전략이 적절한지 생각하자    목표관리.고객관리.영업전략 공유.전략상품 판매 트레이닝으로 직원들과 업무에 대한 대화를 하자  고객중심이 아니라 경영자 중심으로 매장경영을 한 것이 실패의 원인인 것 같다   고객을 사로 잡는 힘과 자주 방문할 수 있도록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매장을 만든다면 목표를 이룰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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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ddla 2018-10-22 09: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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