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시즌 2 : 1 - 두뇌의 신비를 알아내다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과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이진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이즈만 과학동화가 만든 믿고 보는 책이네요
교과서 관련도서라서 더 좋아요~~ 초등3~6학년 교과서 연계 너무 좋죠ㅋㅋ맘들은 다 아시죠 ㅋㅋ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제목도 너무 웃기네요
표지도 웃겨서 아이들이 집중을 안 할 수 없네요
우리의 빨간 내복 친구가 어떻게 두뇌의 신비를 알아낼지 궁금하네요
책 광고하기로 독서록을 써 보았네요
 

두뇌가 있어 생각하고 기억하고 똑똑해진다는 걸 알고 있는데 왜 지능이 높은지?

뇌는 왜 주름이 많은지? 뇌척수액은 뇌를 보호한다..대뇌,소뇌,뇌줄기,간뇌는 체온과 잠자는 시간을 조절하지 난 이게 고장났나바 자꾸 졸려 ㅋㅋㅋ쥐는 주름이 거의 없고 새는 대뇌 겉질이 없어 기억을 못한다 ..새머리 ㅋㅋ
대뇌 겉질은 무슨 일은 하는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감정을 느끼게 해 주지...마음의 무게...뇌의 무게?
치매와 기억.건망증은 어떻게 생기는지? 건망증은 잠깐 깜빡 ㅋㅋ기억 상실은 해마를 심하게 다쳐 기억들이 삭제 ㅋㅋ
늙으면 왜 기억력이 나빠지는지? 나의 뇌세포는 죽는 속도가 넘 빠른가바 ㅋㅋㅋ 20대에 노인이 됐다 ㅋ
기억력은 얼마나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지? 기억대장은 바로 해마 ㅋㅋㅋ임시 기억 저장소 ㅋㅋ 난 고장났나바 ㅋㅋㅋ
아~! 내가 아인슈타인 처럼 똑똑해지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하는지?.....생각할 게 너무 많아요 :)

관찰하고 탐구하고 질문하고 외치는 세렌디파티를 맘수다 체험단과 함께 시작해 볼까요 :)

관찰과 탐구를 통해 창의가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주인공 나유식이 도와 준답니다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 우리의 나유식
하나를 배우면 다른 하나를 실수하고 또 하나를 배우면 또 다른 실수 연발 :)
하지만 실수를 통해서 더 나은 지식 주머니 왕창 커지네요...유식의 노트를 본 선생님 왈 이거 실화냐? ㅋㅋㅋ
성공할 수 있는 건 실수를 많이 해서 겠죠
읽는 내내 나도 초능력이 있었음 좋겠다고 생각하고 부러움이 눈이 반짝반짝 :) 선생님의 뇌를 본 유식의 표정 ㅋㅋ
우주에서 떨어진 별똥별을 콧구멍에 넣은 후부터 초능력이 생겨 똑똑이가 된다  과학으로 똘똘 뭉쳐진 가족들 가끔 불상사가 생겨 눈썹을 태우기도 한답니다 ㅋㅋㅋ과학축제에서 콜라 폭탄을 만들어 보던게 기억이 나네요 맘수다체험단 여러분도 콜라처럼 폭탄적인 멘토스가 되어 과학 실력 핵폭탄 만들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