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코딩 - 스크래치 세계의 요정들을 찾아라!
메밀 지음, 워니 기획 / 한국경제신문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9년 코딩 정규과목 채택이 되죠

스크래치가 약간은 어렵고 딱딱할 수 있고 생소한데 스크래치 마법코딩은

초등학생을 위한 학습만화라서 코딩의 기본 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는 것 같아요

스크래치가 MIT에서 개발한 무료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라는 것도 랄게 되며

세계 여러나라 친구들이 배우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에서 더욱 믿음이 가네요


학교에 일찍 가서 동생들에게 자기가 책 읽는 모습을

보여 주며 스크래치에 대해 이야기 해 주는 모습이

대견했답니다~ 몇일 만에 스크래치 박사가 된 건가요~^^

 


 주인공들이 새를 타고 하늘을 나는 장면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하면서

배경을 가져와서 무한 반복하기를 사용해서 이것 저것 넣어보고 맞춰보기도 하면서

열심히 만들어 보기도 하더라구요


가장 재미있는 장면은 빅냥냥펀치~ 뚜샤~ 멋짐!! 이라니

참 모니와메로니가 뱀을 물리치는 장면이 뭐 그리 웃긴지

아이고 웃겨 죽겠네 하며 한바탕 웃더라고요

학습만화보고 웃으면서 스크래치를 쉽게 접하다 보면

뭐지않아 우리도 멋진 리틀 잡스가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당장 스프래치 프로그램 설치해 주라고 난리네요

스크래치 화면에 고양이 오브젝트를 만들어 벽에 닿자 뒤돌아서 가기를

해보기도 하고 스스로 학습을 하는 것이 가능해졌답니다

어떤 책을 보면서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바로 행동으로

옮길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책은 없는 것 같네요

만화책이다 보니 두고 두고 꺼내서 어디서든 쉽게 읽게 되는 것 같아 뿌듯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