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이커 래빗홀 YA
이희영 지음 / 래빗홀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의 시간은 어떤식으로 흘러갔나요?
과거에서 현재 그리고 미래로 흘러간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요. 그 세상이야말로 과거와 미래가 아무렇게나 뒤섞여 있을 뿐입니다. 마치 지금의 손님처럼 말이죠.
열다섯의 몸으로 서른둘의 생각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전에는 정 반대였죠. 서른둘의 육체로 열다섯의 그날을 늘 아쉬워했으니까요.
이미 지나간 날들을 아쉬워하며 묶여 있거나, 아직 오지 않은 미래를 두려워하며 걱정하거나, 둘 중 하나가 아닐까요?
아니면 양쪽 모두지요. 늘 과거를 후회하고 미래를 두려워하며 살지 않습니까. 결국 손님의 시간도 언제나 과거와 미래가 뒤섞여 있을 뿐입니다.
현재는 없죠.”

17년을 사랑했던 여자에게 프러포즈를 앞두고, 나우는 고등학교 친구들을 만난다. 하지만 사랑하는 하제에게 그들을 만났다고 말하지 못했다. 19살 하제와 나우는 이내를 떠나보내는 큰일을 겪었기 때문이다.
유치원 때부터 형제처럼 지냈던 이내. 그런 이내와 하제는 15살에 만나 사귀는 사이가 되었다. 그들에게 소중한 하제가 떠나기 전으로 돌아간다면?
원래 하제와 이내의 만남엔 나우 엄마의 심부름으로 인한 것이었다. 게임에 몰두하지 않고 나우가 직접 나갔었더라면?

내가 원하는 순간으로 타임 슬립을 가능하게 하는 칵테일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고 지키기 위한 순간으로 돌아간다면?

드라마 <나인>을 떠올리게 하는 이희영 작가의 신작 <셰이커>

#제로책방 #책리뷰 #책기록 #책추천 #청소년과함께읽는책 #타임슬립 #돌아가고싶은과거는 #만약의세계 #신간도서추천 #북스타그램 #가독성좋은책 #장편소설






미래를 보여 주는 건 그리 중요치 않았다. 정해진 미래대로 가는지, 아니면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는지는 결국 행동의 문제니까. 173p

조명이 비추는 곳은 환하고 밝을 수밖에 없습니다.
살아가는 일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쁨과 행복, 감사와 평안, 아니면 불안과 우울, 조절과 비통, 생각의 조명이 어디를 비추느냐에 따라 유독 그 부분이 도드라져 보일 수밖에 없겠죠. 199p

결국 사는 건 다 위대한 일이야. 253p

- 인생에서 뒤늦은 ‘if’는 의미 없는 상상에 불과했다. 그 길로 갔더라면, 그 선택을 했더라면, 그 사람을 만나고, 아니 그 사람을 만나지 않았더라면. 이 모든 지나간 if는 삶에 아무 의미가 없었다 - P82

평생을 오직 한 사람으로 살아간다고 믿었다. 그런데 아니었다. 수많은 ’나‘들이 찰나에 존재했다. 덧없이 사라지고 다시 존재함을 반복하는 것뿐이었다. 탈피하고 그 껍질을 버리는 갑각류처럼, 인간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 P97

"돌아갈 수 있다고 모든 것을 다 바꿀 수 있을까요? 어제는 오늘의 과거입니다. 내일의 과거는 오늘이지요. 내일은 그다음 날의 과거가 됩니다. 우리는 늘 과거에 살고 있습니다. 오늘은 내일의 과거이니, 오늘 뭔가를 한다면 내일이 바뀌지 않을까요? 과거는 돌아가는 것이 아닙니다. 그저 매일매일 살고 있을 뿐입니다. 하루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침은 오후가 되는 즉시 과거가 되고, 오후는 밤이 되는 순간 과거가 되니까요. 우린 과거에 살지만, 정작 그 과거를 바꿀 생각은 전혀 하지 않습니다." - P12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