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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고레에다 히로카즈.사노 아키라 지음, 이영미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3월
평점 :
품절
그건 나도 계산 착오였어.
당신은 처음부터 결정했어. 게이타와 함께한 육 년이란 세월보다 ‘핏줄’을 선택하기로.
그런 건 아니야….
당신, 게이타가 우리 애가 아니라는 걸 알았을 때, 뭐라고 했는지 기억나?
기억해! 어떻게 모를 수 있냐고 당신 탓으로 돌리려고 했지. 그런데 바뀐 날짜가 7월 31일이니까 나도 게이타가 바뀐 걸 못 알아챘어. 그때는 미안했어….
아니야. 그런 말이 아니라고! 당신은 이렇게 말했어. ‘역시 그런 거였어.’라고 ‘역시’라니…. 그게 무슨 뜻이지? 당신은 게이타가 당신처럼 우수하지 못하고 강하지 않은 걸 처음부터 믿을 수가 없었던 거지. 그 한마디는 평생 못 잊어.
노노미야 게이타. 만 6세. 초등 입학 시험을 앞두고 학원을 다니는 중이다. 게이타의 아빠인 료타는 42살 키도 크고 균형 잡힌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데다 생김새도 수려하다. 거기에 대기업 팀장으로 맡은 일마다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곧 부장으로 승진이 될 예정이다. 그런 그의 삶에 파문이 이는 일이 생겼다.
아내가 임신한 상태에서도 여전히 바빴기에 친정 근처의 시골 산부인과에서 출산을 했었다. 출산 후 미도리는 과다 출혈로 정신이 없어 출산 후 몇일이 지나 아이를 안을 수 있었고, 료타도 일과 병원을 오가느라 출산 당시에 아이 사진을 찍을 수 없었다. 그런데… 출산 당시 병원에서 아이가 바뀌었다는 연락을 받는다.
도쿄의 한복판 고층 맨션에서 거주하며 곧 이름난 학교 입학을 앞 둔 아들 게이타. 료타가 만든 규칙을 잘 지켜가며 자란 덕분인지 다른 아이들과는 달리 꽤 얌전한 아이와 차분하고 내조를 잘하는 미도리가 있는 가정.
그에 비해 그들의 친자를 키운다는 가정은 아주 오래된 차에 허름한 집. 전파상을 하는 아빠와 일하러 다니는 엄마. 그리고 고집이 쎈 류세이와 밑으로 동생이 둘이나 더 있는 집이다.
6년간 내 자녀로 살았던 아이가 내 아이가 아니라니…
바람직한 가정 교육을 시켜가며 키운 내 아이를 저런 집으로 보내고, 그 집에서 자란 아이를 데리고 와야한다니..
처음엔 두 가족이 만나 함께 시간을 보내다
주말마다 서로의 집을 바꿔 생활하기 시작한 두 아이 게이타와 류세이.
20주 이상을 서로의 집을 오가며 생활하는 동안에도 료타는 일이 우선이라 충분히 시간을 보내지 못한다.
그런 시간을 보내던 중 부장에게 얻은 힌트는
두 아이를 모두 데려다 키우는 것인데…
물질적 풍요. 아버지의 규칙에 부합되는 삶을 살아가야하는 집이지만, 경제적으로도 남들이 보기에도 ‘행복’해 보이는 집.
물질적으로 풍요롭지 않더라도 아이들과 진심으로 어울려 놀아주는 부모. 마음을 다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부모가 있는 집.
아이들이 원하는 가정은 어딜까?
아이 교환.
가능한 일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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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 포함>
- 노노미야 가족은 삼각형이었다. 료타와 미도리와 게이타가 그리는 삼각형은 이등변삼각형이다 미도리와 게이타가 연결된 밑변은 짧다. 아주 짧다. 그리고 꼭짓점인 료타는 너무 먼 곳에 있다. 그래도 좋았다. 삐뚫어졌어도, 불안정해 보여도 그것이 노노미야 가족이었다. 미도리는 그것을 의심해 본 적이 없었다. 그러나 게이타를 류세이로 ‘변경’한다면 그 삼각형은 붕괴된다. 료타는 붕괴라는 생각조차 없다. 삼각형을 유지하는게 가능하다고 믿고 있다. 168p
게이타, 미안해. 아빠가 네가 보고 싶어서 약속을 깨고 만나러 와버렸어.
아빠는 아빠도 아니야.
그렇지. 하지만 육 년 동안은… 육년 동안은 아빠였어. 많이 부족하긴 했어도 아빠였잖니.
장미꽃, 잃어버려서 미안해.
미안해. 미안…
카메라… 그 카메라로 사진도 많이 찍어줬던데.
게이타, 그리고 피아노 말인데.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했는데 야단쳐서 미안해. 사실은 아빠도 어릴 때 피아노를 중간에 그만뒀거든.
게이타, 이젠 미션 따윈 끝났어.
부모도 잘못하면 사과할 줄 아는 사람이어야 한다.
료타의 좌천이 가정을 돌보는 시간이 되어 참 다행이다.
자신의 가정을 돌보는 사람이 된 료타가 오랜 기간 엄마의 자리를 지켜준 노부코를 바라보는 시각도 바뀌었기를 ..
영화가 너무 궁금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