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당근마켓 - 우리는 그렇게 만날 수도 있다 아무튼 시리즈 59
이훤 지음 / 위고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렌시아가) 우산 이름인 줄 아는 여인(이슬아)과 사는 남편인 저자는 옷에도 세상 모든 물건에 관심이 많다. 비싼 제품을 또는 시간이 지나 이미 품절인 제품을 내가 소유할 방법을 찾은 저자. 이젠 많은 사람들의 전화기에 깔려 있는 당근마켓이다.

사실 당근마켓의 일화는 이슬아 작가의 책에 복희씨의 일화로 나와 있어서 ‘복희’가 가장 잘 이용하는 줄 알았는데, 저자도 만만치 않다.
컵과 그릇에 관심이 많다니!
사진을 하는 분이라 그런지 소품 하나까지 관심이 많다. 다행스러운 것은 물건을 잘 정리한다는 것.
집에 정리정돈을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바지런한 게으른 나는 새로운 물건이 들어오면 어디다 둬야하는지 물건의 주소값을 메기는 것에 스트레스가 있다. (정리정돈 전문가 분에게 집을 한 번 맡기면 정말 좋겠네 정말 좋겠네~ ) 그래서 이렇게 물건을 사면 그 물건을 어쩌려고? 하는 나의 걱정이 바로 사라지는 글이 나와서 안심했다. (남의 집 일인데 왜 신경을? )

개인적으론 앞부분의 이야기들보다 당근마켓의 글들과 복희씨의 인터뷰가 좋았다. 아무튼 시리즈는 가볍기 읽기에 아무튼 좋다!

- 물건이 놓이는 공간까지 함께 전시된다는 전제에서 구매는 시작되어야 한다. 13p (나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준 문장 ㅋ)

- 활자와 이미지가 빼곡한 SNS에서, 중고 거래의 장에서 당신의 이름은 무엇인가. 그 이름일 동안 당신은 얼만큼 당신인가. 59p

미루고 미루고 미루고 미루고 미룬 집정리… 올 가을엔 꼭 해야할텐데요……. 당근 마켓 vip 예정?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