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마인드
이성민 지음 / 스윙테일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넌 방금, 네 손으로 탈출할 수 있는 유일한 카드를 찢어버린 거야.”
“아니, 내가 탈출할 수 있는 카드는 아직 두 개 남았어.”
“하나는 호철이, 둘은 수진 경감, 바로 당신.”
“내가 왜 널 도와줄 거라 생각하는데?”

“내 카드가 없으면 너희들도 나도 결국은 소독당할 테니까.”

“어디까지….대체 어디까지 알고 잇는거지?”
“상상도 못 할걸요, 안 그래요, 소장님?”

웅진 아울렛 테러로 375명
그 사건 후 1년이 지나기 전에 서울 지하철 테러로 295명 사망.

그 지하철 테러로 아들과 남편을 잃은 경감 수진. 그녀 앞에서 테러범이 자살을 했다. 그렇게 범인까지 사라졌다고 생각했다.

딸 해연을 위해 살아야 했다. 끝까지 참고 경찰을 했어야 했나? 시급을 받는 계약직 직원의 신분인 수진에게 간만에 딸과 여행을 가던 중 복직이라는 제안이 들어온다. 미행하는 차에서 내린 검은 양복의 남자들에게서..
여행 중 해연은 집으로 수진은 기절 당한 후 알지못하는 요새로 끌려?간다. 거기서 다시 만난 그 녀석! 아들과 남편을 죽게 만든 그 놈을 다시 만났다. 분명 죽었는데.. 죽지 않고 다시 나타났다. 이번엔 초라한 여성의 몸으로..

이 녀석에게 한국 CIA 러시아가 주목하고 있다는데 … 과연 이 악마의 정체는 무엇이며? 이 곳에서 수진의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보안이 완벽하다는 이 요새에 갇힌 이 악마의 정체를 수진은 알아낼 수 있을까?

#제로책방 #책리뷰
#책기록 #책추천
#스릴러추천
#장편소설추천
#페이지터너
#시간순삭소설

이 사건은 과거 일본의 옴진리교 사린 가스 테러와 유사점이 많았다. 다량 살상을 위해 피크 타임을 노렸다는 점, 테러범들이 맹목적으로 누군가의 명령을 따랐다는 점에서 특히 그랬다.
(중략)
서울 지하철 사건은 달랐다. 인프라는커녕 동기조차 추측할 수 없었다. 폭탄을 어떻게 조달했는지, 폭탄을 어디서 만들었는지도 의문이었다. 미스터리는 거기서 끝나지 않는다. 테러 작전에 스스로 조끼를 입은 이들은 전부 일반인이었다. 전과도 정신과 기록도 없는, 무난한 삶을 살던 평범한 시민들. 그런 이들이 어느 날 갑자기 자발적으로 폭탄 조끼를 입었다. 대체 왜?
54p

내가 아직도 @@으로 보이니? 는 <그환자>가 생각났지만 이야기의 흐름은 전혀 다르다.
카카오페이지와 CJ ENM이 공동 주최한 ‘제5회 추미스(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 공모전’에서 단편 웹소설 부문 우수상을 수상작이라고 함.

웹소설에선 이게 단편이군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