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가 꽤 마음에 들어 바람동시책 2
박혜선 지음, 정수현 그림 / 천개의바람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보자 마자 제목부터 쏙 마음에 들었다. 안을 열어보니 더욱 더 마음에 들었다.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동시집을 발견했다. 동시집을 보는 내내 웃음이 삐죽삐죽 나왔다.

스토리가 있는 동시집이다. 그렇지만 동시집이 어렵지 않다. 우리 어린이들 입장에서 본다면 이렇게 나의 이야기를 담는 것이 동시라고? 그렇다면 나도 이 정도는 쓸 수 있지!라는 마음을 들게 하는 동시집이다. 동시집에 담겨있는 그림 또한 동시랑 너무 잘 어울려 동시가 더 쏙쏙 잘 들어온다. 주인공 강지유의 일기장을 속속들이 보는 느낌이 들어 즐거워진다. 공부는 잘 못하지만 말썽을 잘 부리긴 하지만 책 속의 강지유는 인사도 잘하고 예의도 바르고 비오는 날 길고양이에게 우산을 주고 오는 따뜻하고 멋진 친구이다. 그리고 늘 당당하고 당차다. 주인공 스스로 이런 내가 나는 꽤 마음에 든다고 말하는 자존감이 높은 친구라 더욱 마음이 가고 즐겁게 책장을 넘길 수 있는 것 같다. 저학년 친구들도 쉽게 볼 수 있어 저학년 친구들에게도 추천하기 좋은 동시책이다.

나도 니가 꽤 마음에 들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