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 인간 - 비누 인간 두 번째 이야기 파란 이야기 8
방미진 지음, 조원희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누인간' 방미진 작가님의 두번째 이야기, '진화인간'이 출간되었어요.

도서관에서 4,5학년 친구들이 많이 빌려가곤 해서 

무슨 이야기인지 궁금해서 '비누인간' 책을 접했었는데

어쩜 소재가 신선하던지 고학년 친구들이 재밌게 볼 내용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시리즈라니 ㅎㅎ비누인간의 결말에 만족하던 저였고, 더 이상 나올 이야기가 없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이게 무슨일이죠?

'진화인간' 역시 작가님에게 깜짝 놀랐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기발한 생각을 하실 수 있는거죠? ㅎㅎㅎ

'비누인간', '진화인간' 모두 소재도 신선하고 내용도 좋지만

제가 좋아하는 조원희 작가님의 그림이 더해져

책 내용이 돋보이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ㅎㅎ

'진화인간'은 '비누인간'소탕 떄 살아남았던 다엘의 이야기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비누인간'을 읽고 읽는다면 스토리의 흐름을 알아서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다엘이 몸을 살기 위해 몸을 피하게 된 곳도 다엘에게 무언가를 숨기고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다엘은 피하지 않고, 도망가지 않고  자신의 존재,  그리고 비누인간의 진실에 대해 진실을 파헤쳐 나갑니다. 

그런 다엘이 안쓰럽기도 했고, 자신에 대해 잘 모르고 자신을 찾아가며 고군분투하는 과정이 우리 내 삶과 같지만 그래도 피하지 않는 모습에서 그리고 결국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것에서 다엘은 용감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엘이 결국 알게 된 비누인간의 진실은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진화인간은 또 무엇을 뜻하는지는 책에서 직접 확인해주세요.

너무 재미있어서 책장이 휙휙 넘어가 금방 읽을 수 있어요.

고학년 친구(4~6학년)에게 추천합니다. 책읽기를 싫어하는 친구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듯합니다.

작가님의 이 다음 세번째 이야기 '도플 인간' 또한 두근두근 기다려집니다.

사람. 사람이다. 나는 진화된 사람이다. - P7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