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에 물이 차올라요 스콜라 창작 그림책 32
마리아 몰리나 지음, 김지은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시가 잠에서 깨어났고 다른 여름날과 비슷한 듯 비슷하지 않은 날이 었어요

처음에는 문제라고 느끼지 않았어요.

물이 조금씩 계속 차오르고 있었지만 

언젠가 해결이 되겠거니 하면서 이순간을 이 상황을 즐길 뿐이었어요.

하지만 그냥 지나가는 일이 아니었어요.

처음부터 작은 신호에 느끼고 위험함을 감지하고 모두에게 알리기 위해

애쓰는 작은 동물이 있었지만 

그 누구도 귀를 기울이지 않았어요.

처음 그가 외쳤을 때 말을 제대로 들어주었다면 문제가 그렇게 커지지 않았을 꺼에요

우리 사회도 마찬가지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뭐든 큰 문제가 생겼을 때 비로소 심각성을 느끼고 해결을 하려고 하니까요.

이 그림책에서 보여주는 것처럼 큰 문제가 되기 전 작은 신호를 감지하고 얘기하는 사람이 있었을 거에요. 하지만 우리들은 대부분 나의 일이 아니고, 나한테 불편함이 직접적으로 다가오는게 없으니 그냥 넘겼을 거에요. 저 또한 마찬가지구요.

이 책을 읽으면서 주위를 살펴 무슨 일이 생기거나 누군가가 원숭이처럼 외치고 있다면 그냥 스쳐지나가지 말고 귀를 기울여 들어봐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도시의 물은 어떻게 어디서 시작된 걸까요? 동물들은 물이 차오른 도시 속에서 살아남았을까요? 만약 내가 동물 중 원숭이라면 아무도 내 말을 들어주지 않는 이 상황에서 난 어떻게 해야 할까요? 등 독후활동으로 학생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책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주에 독서동아리 친구들과 같이 읽고 얘기를 나누어 봐야겠습니다.

모두 정신을 차려야 했어요. 그런데 아무도 어찌해야 할 줄 몰랐어요. - P1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