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버릇을 바꾸니 행운이 시작됐다 - 꼬인 문제도 술술 풀리는 53가지 긍정의 주문
야마나 유코 지음, 정은지 옮김 / 예문아카이브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한숨 쉬지마라."

예부터 지금까지 어른들의 한결같은 말씀,

어릴적엔 그 소리가 잔소리로 그리 싫더니

세월이 흘러 살다보니 그 말이 전부 맞더라는....

 

될 수 있으면 웃음 띈 얼굴로

좋은 소리만 하고 살아보려는데

세상을 살다보면 위도치않게 한숨을 내쉬거나 나쁜 말을 서스럼없이 내뱉게 되는...

그것이 현실입니다.

 

 

 

 



제가 소심한 A형이라 그런걸까요?

아님 나도 모르게 몸에 습으로 밴걸까요?

책을 읽다보니 내가 하는 말의 70%가 부정적인 표현이었다는 사실T.T

제가 덜 긍정적인 사람이란걸 알긴알았지만 사실 놀랐네요.

하다못해

'누구 좀 소개시켜주세요.' 또한 부정적인 말이라니,

의도치 않은 부정적 견해를 내 입으로 뱉은 경우였네요.



 

  

 





겸손의 표현이라 생각했던 말또한 부정적인 표현으로

뇌에 영향을 미쳐 뇌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결과를 가져오는군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공부 잘하니?"

라고 묻는 어른들의 물음에

일등을 하고 있으면서도

"아니요, 못해요."

겸손을 떨며 내 복을 내가 찼던 사실...


이제와 생각하니 제 입을 단속시켰어야했는데

지금의 평범한 나를 만든건 바로 부정적으로 말하는 나 자신이였던 것입니다.

그 많은 시간을 살아오면서 고민했던 나의 부정적인 견해가

<입버릇을 바꾸니 행운이 시작됐다> 한 권 읽기전까지

내 입으로부터 시작되었다는 사실,,

알지못했답니다.



 

 

 






주변에 긍정적으로 자신감 있는 삶을 사람들을 보면 참 빛이 납니다.

항상 웃음 띤 얼굴로 즐거운 말과 행동으로 폭소를 자아내묘

늘 주위에 사람이 따르는 것을 봐왔네요.


반면 부정적인 사람과 말을 한두번 하다보면 왠지 기운이 빠지는? 요상한 현상때문에

은근히 그 사람을 멀리하게되어 그 사람은 외롭다는....

(제 경우인가 싶네요.T.T)




 

 





<입버릇을 바꾸니 행운이 시작됐다>는 우선 차례 목차부터 차근차근

읽는게 좋아요.

소제목에 내용이 함축되어 있어

빠르게 부정을 밀어낼 수 있는 요소들이 보석처럼 박혔있답니다.

본문 속 내용에는 좀 더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놓고 있네요.




 

 




저같은 경우 전업주부로 살다보니 점점 초라해지는 모습에 위축되어

남들보도 더 잘하는 분야에서조차 지신을 잃고 도전하지 못하고 움츠러들었어요.


문제는 '귀찮아. 해도 안될껄?' 이것이 나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우리 애들이 똑같이 따라하고 있더라는 겁니다.


엄마들은 자식 일이라면 열일 제치고라도 적극 나서게 되지요?


아이들에게 부정적으로 투영되는 제 모습이 싫어

도전해서 안될 줄 뻔히 알았던 분야에 지원해보았어요.

당당히 도전하는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나봅니다.

아이에게만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라고 말하는 것보다

직접 엄마도 도전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줬더니

아이들도 엄마를 다르게 보고

어느새 나또한 자신감을 갖게 되더라는~




 

 




'난 안될거야.' 부정적인 말과 생각을 거두니

내 의식의 긍정 세계가 현실속에 그려지는 듯했고

세상이 좀 더 환하게 보이더군요.


<입버릇을 바꾸니 행운이 시작됐다>

책 제목을 읽는 자체만으로 좋은 기운을 받는 느낌이랍니다.



 

 

 



입을 통해 내뱉은 말들이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을 발휘하는 게 좋을까요?

쓸수록 독이 되는 버릇을 들이는 게 좋을까요?


나는 얼껼에 내뱉은 말이 나에게 부메랑이 되어 돌아오는 경험을 해보셨을겁니다.

매력적인 사람은 긍정적인 말을 한다고 합니다.

상대를 칭찬하고 있지만 어느새 내 매력이 샘속고

행복은 어느새 겹겹이 내 주위를 둘러싼다고 상상해 보세요.

이 모든 걸 비싼 돈 들이지 않고

맑고 밝고 기운 찬 말을 내뱉음으로써 거둬들일 수 있다고하니

너무 신나지 않습니까?


일주일 전에 인터넷 서점으로 신청했던 책이 아직도 오지않고 있어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사정을 말하고 미안해하는 상담원께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라고 답했네요.

만약 <입버릇을 바꾸니 행운이 시작됐다>를 읽지 않았다면

일주일째 오지 않은 책 유통과정부터 따지며 화를 냈을텐데

어차리 늦어버린 책, 상담원도 하루 종일 시달릴텐데 문의나 제대로 하자~ 생각하니

화도 안나고 속이 편안하더라는...


부정적인 언어를 많이 사용했던 과거를 반성하며

특히 애들에게 힘이 되는 말을 많이 쓰려고 노력중입니다.

사람이 하루 아침에 바뀔 수 없지만

좋은 책 읽고 좋은 기운 얻었으니 이제 입으로 실행만 하면 보석같은 미래를 얻을 수 있잖아요.

꼬인 문제도 술술 풀리는 53가지 긍정의 주문을

오늘도 아침부터 걸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