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강해지는 중학 수학 3-1 (2019년용) - 유형 기본서 중등 빨리 수학 (2019년)
강승원 외 지음 / 동아출판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빨강수학 사와~"

이모이자 과외선생님의 요구십니다.

 

중학교 2학년부터 빨리 강해지는 수학을 만난 우리딸,

여학생답게(?) 수학에 약해 신경이 쓰이는데

마지막 정리단계에서 풀게 되는 수학정리 문제집으로

<빨리 강해지는 수학>을 채택해 쓰더군요.

 

전 처음에 정말 빨강 수학인줄 알고 빨강색??을 찾을뻔했더라는....

 

 

 

 

 

 

 

필수 유형북 - 필요한 유형을 3단계 학습으로 구성

Real 실전북 - 실제 학교 시험 문제를 반영

정답 및 풀이

이렇게 유형 기본서가 3 Part로 구성되었네요.

학교나 학원 가지고 다닐때 필요한 Part 만 떼어 무겁지 않게 가지고 다닐 수 있어 좋네요.

 

 

 

 

 

 

타 과목은 왠지 학교에서 보는 같은 출판사 문제집만 고집하게되는데

수학은 문제를 얼마큼 많이 접해보느냐가 관건이기에

여러 문제집을 두루두루 풀어보게 되는 것 같네요.

 

 

 

 

 

 

 

빨리 강해지는 수학 유형 기본서로

학습 계획에 맞춰 테마별 유형을 공부할 수 있네요

꼭 필요한 유형에 실전을 더해서 빨리 강해지는 수학이라는데

말 그대로 튼튼한 구성입니다.

 

 

실력 향상을 위한 3단계 집중 학습 System

 

A( All)핵심개념 단계에서 각 테마별 꼭 알아야 할 핵심 개념과 원리를 예시와함께 제시하였어요

핵심을 닢어주는

예,참고,주의, 기호, 테마 + 등 세심한 설명을 통해

책 제목 그대로 빠르고 강한 개념을 심어줄 수 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꼭 확인해야하는 기본 문제가 있어 기본기부터 다져나날 수 있는 시스템이여서

기본기를 다잡을 수 있게 되었네요.

 

 

 

 

 

 

B(Bible) 유형학습

전국 기출문제 분석후 테마별 유형으로 세분화하고 각 유형별 문제를 제시했네요.

특히 시험에 자주 나오는 '시험에 꼭'유형과

서술혐으로 자주 출제되는 문제, 신경향 실전 문제에 접근한 'New'등

문제를 통해 수학 실력이 강해진답니다.

 

제시된 간단한 개념과 연관된 많은 묹는 유형별 나만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을 듯합니다.

 

 

 

 

 

 

 

 

C(Clear) 발전문제

시험에 잘 출제되는 문제들이 실력 향상을 할 수 있게 이끌어주네요

'창의력 UP'을 통해 학교 시험에서 마지막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강한 실력을 키워줍니다.

 

각 문제마다 관련 유형이 각주로 표시되어있어

앞에서 풀었던 어느 문제와 연관이 되는지

이것만 잘 파악하고 문제를 풀어도 틀린 문제가 다시 틀리는 일은 없을 듯하네요.

 

집에서 혼자 연습할때는 100개가 틀려도 괜찮지만 그 실수를 만회하고 정확히

시험장에서 문제를 풀기위해 문제집을 여러 권 푸는데

<빨리 강해지는 수학>은 한권만으로도 그 일을 담당하고 있어

완전 열일하는 수학 문제집입니다.

 

 

 

 

 

 

어찌 문제집이 생각외로 빨리 끝난다 생각했는데

중간 부분에가니 '실전북'이 따로 또 있더라는....

 

실전북에서는

테마별 2회씩 수준별 실전 연습 문제를 풀어

실전에서 발휘해야할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장이더라구요.

 

테마별로 모아 중단원 실전 평가를 하여

최종 실전 점검할 수도 있답니다.

 

 

 

 

 

 

 

앞 선 유형북에서 학습한 것을 종합하여 테마별 실전 연습 문제가 2회씩 제공되어

공부 계획에 따라 활용하는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곳이네요.

 

정말 문제만 제시되어 온전히 문제풀이대비용이랍니다.

수준별 문제 풀이로 우리 딸의 수준을 확인가능한 장인데

많이 풀수록 좋은 수학 문제를 실컷 만나볼 수 있어요.

유형별 문제가 틀렸다면 오답노트도 작성하여 스스로 학습이 가능토록 도움을 주어

나만의 문제가 되도록 충분히 연습할 수 있어 좋네요.

 

 

 

 

 

 

 

실전에 나오는 문제만으로 구성하여

'창의 서술형' 문제등 수학문제 연습의 장입니다.

특히 '서술형 문제'를 통해 학교에서 늘 점수가 깍이는 원인을 잘 생각해보고

연습하고 또 연습하는

그야말로 노력형 문제집이네요.

 

 

 

 

 

우리 딸,,영어대비 수학 점수가 그닥 좋지못하여 고심하고 있답니다.

영어를 위한 대학입시를 고려했을때 수학을 놓칠 수 없는 필연적인 이유가 있어요.

부족한 점 많지만 중학교 남은 학년, 특히 수학을 위해 포기하지 않고 공부하고

<빨리 강해지는 수학>으로 실력을 튼실히 다져

1년후 고등학교에 대비해서 '수포자'의 '수'자로 꺼내지 않게 연습하고 연습하려구요.

꼭 <빨리 강해지는 수학>덕을 봤다고 웃으며 얘기하고 싶네요.

 

 

본 서평은 동아출판으로부터 제공받은 서적으로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