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쎈 초등 수학 4-2 (2017년용) 초등 최상위 쎈 (2018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동안 2학기 수학을 예습했던터라 조금은 단계를 높여 학습을 시키고싶었어요.

그래서 같은 계열사 신사고

최상위 쎈..을 본교재로 학기 시작하자마자 문제를 풀렸습니다.

 

The Highest Level

 

 

 

'쎈 수학'을 풀었던 기억이 있던지라

별반 어려움 없이 문제를 풀거라는 예상과달리

한번 문제를 풀어서는 맞는게 거의 없더라는...

 

이제껏 단답형 문제에 길들여진 아드님께서

문제도 채 끝까지 읽어보지 않고 눈에 들어오는 숫자만 대충 보고

문제를 풀려고 한 탓에

푸는 족족 틀린 문제 속출T.T

 

 

 

 

같은 출판사이긴하나 <우공비수학>  <쎈 수학>과는 또 다른 차원의

<최상위 쎈>

덩렁이 엄마또한 아들의 그런 모습에 문제집을 다시 한번 훑어보지 않을 수없었어요.

 

 

 

문제가 상당히 좋으나

단답형에 길들여진 아이에게 다시 한번 문제를 주의깊게 읽어보고

사고를 요하는 문제집!

.

.

제가 내린 결론이네요.

 

 

 

 

여느 문제집대비 양이 얼마 되지않아 여러 문제집중 자신있게 풀어보겠다고 한

<최상위 쎈>이예요.

자신이 직접 고른 문제집이라 처음에 틀리는 한이 있어도

정신을 차리고 다시 풀면 정답이 나오는....

 

하지만 그 정신을 차리기까지 여러번의 체크표시를 요하는 문제집이네요.

 

생각을해라~ 생각을!

 

 

 

 

심화용 문제집이라해야겠지요?
나아가 경시대회까지 준비할 수있는 고난도 문제를 총망라하고있고

 

심화유형 집중학습 시스템으로

틀리는 한이 있어도 문제를 다시 풀어가는 과저엥서

문제해결력이 업그레이드되는 아이의 모습을 관찰할 수있었어요.

 

어느 문제집이든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한 것처럼

최상위 쎈을 처음 접한터라 처음에는 당황스러웠지만

단원이 끝나갈수록 문제 풀이 능력이 향상되어가는 것을 지켜볼 수있었어요.

 

 

 

 

 

문제는 알파,감마,베타 이렇게 3수준으로 나뉘어

 

심화유형으로 10% 다지기

고난도 문제로 5% 굳히기

최고 수준 문제로 1% 완성하기

 

차근차근 단계밟아가며 문제를 풀다보면 한단원이 의외로

빨리 끝나는 느낌입니다.

 

 

 

 

α단계

 

 

개념학습 

단원별로 교과 내용을 빠짐없이 정리하여 꼼꼼하게 잘 되어 있으며

고난도 문제를 풀 때 유용한 개념및 방법을 정리하여

상위 연계개념을 미리 살펴볼 수있답니다.

 

문제학습

자주 시험에 출제되는 고난도 문제를 유형화하여 단계별 문제로 제공하고잇어,

유사 문제를 통해 그 문제 유형을 다질 수있어요.

 

대표 유형의 문제해결에 요긴한 팁을 요약, 정리한 단계입니다.

 

 

 

 

 

β단계

 

심화개념과 심화된 문제유형을 전체적으로 학습 할 수있는 단계로

종합적 사고력과 응용력을 기를 수있는 새 유형의 문제가 나와요.

새 교육과정에 맞ㅊ어 교과통합(STEAM) 유형이 나와있네요.

무엇보다 제공된 힌트에 힘입어 혼자 문제를 풀 수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틀린 문제가 많아 살짝 챙피하긴하지만

당장 문제 하나 더 맞고 틀리고가 중요한게아니라

왜 틀리고 어떻게 고쳐야하는지 푸는 과정이 중요한 것이겠죠?

 

 

 

 

 

r단계

 

최고난도 문제를 통하여 종합적 사고력과 응용력을 기를 수있어요.

 

특히 제공된 QR코드는 스마트폰에 인시시켜 강의 내용을 그 자리에서 시청할 수있기에

책 속 과외선생님을 집에 모셔놓은 듯

필요에따라 재생시킬 수있으니

참 좋네요.

 

​컴퓨터 접속으로도 r단계 동영상을 무료로 볼 수있는 장점!

 

 

 

 

 

 

권말 부록으로 경시대비평가가 있어

교내외 경시대회에서 출제되는 수준 높은 문제를 단원별 구성하여

실전에 더 강해질 수있는 연습문제를 제공했네요.

 

연습만 열심히하지말고

실전에 강해지는 과정을 차근차근 밝아가자구요.

 

 

 

 

요즘 정답지는 스스로 학습의 조력자로

모든 문제에 대한 상세한 풀이과정과 다른 물이, 참고 ,주의 사항을 제공해

혼자서 충분히 학습하도록되어

"엄마~~"를 부를 일이 줄어든다는거 ^^

 

 

창의사고력문제뿐아니라 서술형 비중이 커지고

한차원 높은 최상위 문제를 만나는 시점에 불이 떨어진 발등 보면서 우는 일 없게

미리미리 준비하는 과정을 신사고 <최상위 쎈>으로 다져가시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