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5-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책 읽기를 즐겨하는 Tina~

이전 겨울방학보다 방학일수도 짧음,방과후, 캠프, 몸이 아팠던 기간....

그리고 처음보는 컴퓨터 자격시험으로 이번 방학은 참 시간이 없었네요.

그래서 다른 방학대비 좋아하는 국어 과목 선행이 안되었는데 이제사 교과관련 책 한번 훑어보고

거기 연관된 문제를 풀어봤답니다.

교과서에는 지문이 짧게 나오지만 관련 문제의 흐름을 전체적으로 이해하기위해 원본 책을 읽어보는 것~절때 나쁘지않거든요.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비법서 우공비 국어 5-1
권두부록 비법+더하기(교과서 듣기 자료+우리말 꾸러미)


이미지 연상 학습 : 개념을 이미지로 연상하여 쉽게 익히고 오래 기억하게해줘요

문제 해결력 강화 : 기본에서 실력까지 탄탄한 문제 해결력을 키워 줍니다.

완벽한 서술형 대비 : 출제 비중이 높아진 서술형 문제까지 완벽하게 대비합니다.

 

 책 읽기는 즐겨하나 문제를 풀다보면 하나씩 틀려오는 덜렁이 우리 딸을 위한 보너스인지 교과서 듣기 자료및 우리말 꾸러미는 더할 나위 없이 반가웟답니다. 우리말이기때문에 당연히 알아야하지만 실상 외국어보다 더 어려운 게 우리 한글이지않습니까? 영어뿐아니라 우리 국어도 듣기 자료가 필요하고 우리말 꾸러미가 꼭 있어야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국어 교과서를 받아들면 제일 먼저 확인하는 것이 교과서에 실린 작품들입니다. 하지만 학기중 학교에서 교과서를 가져오지않기때문에 그때그때 확인이 어려운 관계로 문제집에 실린 '교과서 실린 작품'을 참조하게 되는데 우공비 국어의 몇 페이지에 관련 진도가 나와있기때문에 어려움 없이 문제지로 확인할 수 있겠네요. 타문제집의 경우 몇페이지까지는 나오지않아 관련 문제 찾느라 페이지를 몇 번이나 넘겼다 다시 펼쳤다 번거로웠는데 너무 간편했어요.


 

다른 과목도 개념 잡는 비법이 중요하지만 국어의 경우 개념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들 아시죠?

우공비 국어의 경우 캐릭터 인물이 대화체형식의 이야기를 나누고 있어 개념을 단계적으로 금방 이해할 수 있네요.

간단 명료하게 꼭 필요한 개념만 요점을 잡아 딱딱~~Good!

국어는 엄마의 손길이 거의 가지않는 과목이기때문에 아이가 얼마나 개념을 잘 세우도록 도와주는지 문제집 선정 기준을 꼼꼼히 Check하게되는데 우공비 국어는 참 보기 좋은 형식으로 정돈되어 한 눈에 쏘옥~ 들어오네요.


우공비 18쪽 '봄밤의 이야기 연회'편을 풀기위해 그 유명한 원본 <책과 함께 노니는 집>을 읽고 학습에 들어갔는데 전기수라는 어색한 직업이 나오지만 옆 부분 '낱말 사전'에서 '예전에, 이야기책을 전문적으로 읽어 주던 사람'이라고 풀이 되어 있어 쉽게 참조할 수 있답니다. 물론 책을 많이 접한 친구들은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정확히 뜻을 이해하고 넘어가는 게 중요하지요. 이 작품의 경우 고어가 살짝 살짝 등장하고 한자를 배우지않는 요즘 아이들에게  '낱말 사전'이 없으면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부분을 살갑고 정스럽게 지도해주고 있네요

모든 과목에서 중요한 부분이지만 핵심 잡는 비법은 특히나 국어에서 핵핵핵~~핵심인 듯!

듣기.말하기.쓰기및 읽기 국어의 4분야 모두를 두루 잡아주어 개념지도에서 지문 정리까지 정리하는 순서를 친절히 가이드해주고 계십니다.

저학년이나 고학년이나 무엇보다 공부의 요점은 반복학습이니 이 핵심 잡는 비법이 Key Point!

개념및 핵심 잡는 비법을 밟아왔다면 여지까지 배웠던 부분에대한 단원평가가 이뤄져야

내가 헷깔리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볼 수 있는데 시험 잡는 비법으로 표준 단원평가가 지문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네요.

익살스런 그림과 함께 상황에 맞는 주인공의 마음상태를 알아맞히는 문제는 초1학년부터 계속 중시되는 문제인 것 같아요.

학년은 올라가고있지만 상황 상황 적응하는 아이들의 심리 상태는 늘 확인 받고 있는데

그림이 참 익살스럽네요.

 

우공비의 장점은 단원평가가 표준및 발전으로 나뉘어 다시 기초를 튼튼하게 다 잡을 수 있다는 점임니다. 허나 발전단원평가는 10문제밖에 안되기때문에 자칫 피로해질 수 있는 아이들의 흥미를 절대 잃지않게 적적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네요.

시험볼때 참 요긴하게 짚고 너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학년때 다뤄졌던 논술을 학년이 오를수록 시간부족으로 못 다뤄줘 참 아쉽게 생각하고있는데

교과서 논술특강이 있어 인상적인 부분 찾기및 그 까닭 쓰기가 있어 나름 논술학원을 대신해줄 수 있어 아주 Good입니다.

엄마가 다뤄주고 싶어도 어떤 교재를 선택할까 고민만 하다 시간을 넘기고~ 넘기고를 반복했는데 문제집에 함께 한 논술 특강이 있으니 정말 든든하네요.

낱말 놀이터도 함께하여 한 단원의 마무리를 놀이식으로 마무리하고 있는 우공비 국어!
어려서부터 놀이식 수업을 즐겨하던 딸아이에게 너무 어렵지도 않고 숨통이 트이게 끔 구성되어 있어 아이가 전혀 거부하지않는 국어 문제집이였습니다.
문제 난이도도 평이하고 일단 우공비 문제집의 경우 보는 독자로하여금 편안한 인상을 느끼게 끔 구성되어 있는 게 큰 장점인데 초등및 중,고등으로 연계가 되다보면 아이가 자연스레 적응하고 참 좋아할 것 같아요.
국어는 교과 관련 책및 독서의 힘으로 자연스레 길러지는 면과 함께 문제를 여러번 풀어보는 힘이 합하여져 시너지효과를 볼 수 있게 합니다.
이미지로 개념 잡고 권두부록을 잘 활용하여 객관식및 완벽한 서술형 대비를 스스로 잘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