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5-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5학년 올라가면서 가장 고민이 되는 사회과목입니다.

드디어 한국사가 나오게 되는데

이때를 위해 지금껏 읽어왔던 역사책에 관한 실력을 싹싹 쓸어모아야할때네요.

중학교에 올라간 친구들 의견을 들어보면

 역사쪽이 어려워 점수가 나오지않는다며 제일 고민스러워 하는 보았어요.

지금껏 재미로 읽어왔던 역사책이 이제는 교과목으로 만나게 되고

테스트를 거쳐야한다는 중압감이 밀려드는데,

권두부록으로 비법 +더하기 (사회과 탐구 풀이집)이 있어요.

1학기에는 하나 된 겨레 선사 시대부터 임란과 병란을 거친 조선 시대까지

범위가 펼쳐지는군요.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비법서

최단기간 1000만 부 돌파



사회과목은 권두부록으로 비법+더하기(사회과 탐구 풀이집)이 함께 들어있네요.

이미지 연상 학습 : 개념을 이미지로 연상하여 쉽게 익히고 오래 기억하게해줘요

문제 해결력 강화 : 기본에서 실력까지 탄탄한 문제 해결력을 키워 줍니다.

완벽한 서술형 대비 : 출제 비중이 높아진 서술형 문제까지 완벽하게 대비합니다.

 

 

 

"수레의 두 바퀴처럼 행동과 지혜가 갖추어지면 새의 두 날개처럼 나에게 이롭고 남도 돕게 된다."

-  원효-

우리가 살아가는 생활 모두에 관심을 가지면 사회 공부를 잘할 수 있게된다고 씌여 있네요. 허나 5학년 사회과목은 3,4학년과는 달리 온통 역사로 씌여있어 예전 엄마재학당시 '국사'를 연상케합니다.

하여서 저는 아직 교과서도 안 받은 상태여서 확인할 길이 없어 무조건 문제집을 내밀지 않고 역사관련 전집과 병행하여 문제를 풀게했어요.제게 비춰봤을때 무조건 암기는 단기기억밖에 도움이 되지않더라구요. 이래서 위인전을 읽고 삼국유사,사기 읽힌후 역사책을 읽어나가게 하나봐요.

 

다른 친구들은 역사논술을 따로 배운다는데 우리 Tina는 절대 학원을 가지않겠다고 버텨 할 수 없이 엄

마랑 이미지 기억법을 위해 하나하나 독후활동 병행후 사회문제를 풀어나가고 있답니다.

일단 선사시대부터 시작하였는데 책으로 읽을때는 재미있기만하였으나 정작 문제를 받아보니 어렵다고하네요. 하지만 우공비 문제집에 나와있는 실사는 전집에서 제공해주지 못하는 사진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효과가 있네요.



참 삽화가 익살스럽지만 그 시대를 대표하는 예리한 표현력으로

문제마다 정확한 실사와 지도,기출문제들이 나와있어

아짜 문제로 실력을 올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공부를 위해 목차부터 꼼꼼이 살펴보라는데 우공비 사회는 딱딱하지않게 삽화가 잘 표현되어 있네요.
 
우공비 사회의 구성과 특징
BOOK1.진도비법책
1.개념잡는 비법 - 핵심 개념 + 개념 확인

2.자료 잡는 비법  -핵심 자료로 기본 다지기


사회문제라고 서술형이 빠지면 섭섭하지요?
서술형이라고 문장식  서술뿐아니라 괄호나 네모칸 채워넣기 형식도 도입했네요.
 
박물관에서 가서나 볼 수 있는 옛유물들이 실사로 뚜렷이 나와 있어 설명과 함께
그 쓰임및 얽힌 이야기를 익힐 수 있어요.
분명 읽었던 내용인데도 문제를 접하고 나서 새롭게 알게되는 항목이 있어 문제집과 책 사이를 오가며 열심히 역사공부하고 있네요.


교과서에 충실한 우공비 문제집의 흐름에 따라 열심히 책 읽고 진도 따라가고 있어요.
가끔 없는 사진을 문제집 해답편에서 오려 붙이기도 하고있네요.

교과서에 충실한 우공비 사회문제집이지만 교과서를 뛰어 넘는 이야기가 재미있게 펼쳐져
아이의 흥미를 이끌뿐아니라 수준 높은 상식까지 쌓아주고 있네요.
여러 학설을 한번에 정리해준 '단군왕검이 세운 조선을 왜 고조선이라고 부를까요?'편입니다.


3. 실력 쌓는 비법 =알짜 문제로 실력 올리기
시험 출제 빈도에 따라 '중요해요''어려워요'를 표시되어있어요.


4. 단원 정리
단원 전체의 중요 핵심 내용과 자료를 한눈에 정리하여 기억하기 쉽도록 짜임새 있게 구성하였네요.
 

 5. 표준 단원평가 + 발전 단원평가
유형과 난이도가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단원을 최종 마무리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BOOK2.시험비법책
개념 +확인문제
기출문제
만점문제
 
특별부록   사회과 탐구 풀이집
비법풀이책  서술형 문제에 대한 자세한 예사 답안과 채점 기준이 있고 틀리기 쉬운 문제를 설명해 주는 '왜 정답이 아닐까요?'코너가 있어 큰 도움이 되네요.
 
5학년 사회  역사 공부를 위한 다섯 가지 학습 비법도 우공비 사회문제집 안에 나와있으니 꼭 확인하고 힘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