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5-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Tina 이모는 고등학교 수학선생님이랍니다. 어느날 Tina의 우공비문제집을 보더니

"어? 초등도 신사고 문제집이 있네?"

놀라더라구요.

저야 뭐, 우리 애들만 보느라 우공비가 고등문제집까지 있다는 것을 염두해두지않았는데

'중등,고등까지 연계되니 얼마나 탄탄하고 안정적인가! 계속 이 문제지로 연계하면 되겠구나!'

뿌듯하더라구요.

여아인 탓에 수학에 취약점을 보인지라 한학기정도는 선행을 해주고 있는데

6학년보다 더 어렵다는 5학년 수학을 위해 이제사 첫발을 내디뎠네요.

 

 

센수학으로 더 유명한 신사고의 우공비는 이미지 연상 학습법으로

개념을 재미있는 이미지로 표현하여, 쉽게 이해하고 오랜 시간 기억하게 하는 신개념 학습법을

도입하고 있답니다.

덕분에 기본에서 실력까지 탄탄한 문제 해결력을 키워주고

출제 비중이 높아진 서술형 문제까지 완벽하게 대비하게 해줍니다.

덕분에 최단기간 100만부 돌파라는 BEST Seller 노란 딱지 붙이고 있는거 보이시죠?

 

바쁜 연말연시와 여차저차한 연유 탓에

다른 친구들보다 문제집을 늦게 받고 이제사 5학년문제 Start하였어요.

주위 친구들은 학습지와 학원에서 미리 5학년준비를 진즉부터 하는 듯 보였지만 우리 Tina는 우공비 수학으로 신선하게 출발!

 

교과서 공부 비법을 담은 교과서 완전 학습서’ 우공비 초등자습서 시리즈

「우공비 초등자습서 시리즈」는 꼼꼼한 교과서 해설, 쉬운 숙제 해결, 야무진 단원 평가 등 교과서와 관련된 학습을 가장 잘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교과서 공부 비법을 담은 교과서 완전 학습서예요.

3학년때도 느꼈지만 교과서와 연계해서 공부하니 참 좋더라구요.

썩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하는 딸아이 특성상 쉽고 기본이 되는 수학책을 기본으로 설명한 뒤

우공비 수학문제집을 풀게하였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교과서 문제및 우공비 수학문제집의 문제 수준을 비교했을때
고른 수준의 문제가 분포되어 있어
수학 익힘책및 본 교과서와 같이 공부하는 보조 교과서 내용도 본 교과서의 진도 학습을 하면서 같이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 및 문제가 출제되어 역시 우공비~를 외치게 되더라구요.


책 서두에
"천재는 1퍼센트의 영감과 99퍼센트의 땀이다."
는 에디슨의 말을 인용하면서 수학적 재능보다는 기본부터 차근차근 다지는 성심함이 수학 만점의 비결임을 알려주며 '나도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열심히 걸어가는 길, 그 길에 <우공비 수학>이 함께 하겠다는 글귀에 참 믿음이 갔어요.

우공비 수학은
1. 우공비 학습계획표 작성
2.하루 4쪽씩 꾸준히 공부
3.개념은 확실히 이해
4.문제는 연습장에 풀기
5.풀이를 먼저 보지 않기
6.오답노트 작성
7.틀린 문제 꼭 다시 풀기
과정을 거쳐 수학100점을 향해가자고 약속하고 있네요.
 
 
다원 도임+ 바탕 다지기
간단한 컷의 학습 만화를 통해 앞으로 배울 내용을 파악할 수 있어요.
 
개념잡는 비법
'개념 쏙 눈에 쏙'에 있는 그림을 보면서, 그림에 맞는 왼쪽의 개념 설명을 꼼꼼이 파악할 수 있어요.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수주느이 문제와 반복 학습을, 또또 문제를 통해 완벽한 이해를 도와줍니다.

실력 쌓는 비법
익힘책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 실력을 키워주는데
서술형 주관식 연습을 할 수 있어요.

문제해결비법
단계별 해결 순서를 익히는 문제와 서술형 문제로 실력을 다잡을 수 있네요.
 
표준단원평가
2단계 구성으로난이도별 다양한 문제로 단원에 대한 학습을 마무리할 수 있어요.

 
발전단원평가
학교 시험에 출제되는 서술형 문제가 포함되어 있어 연습을 계속 할 수 있게해주네요.


여러 과정을 통해 반복되는 문제풀이를 볼 수 있지요?
 
그외 시험비법책을 통해
개념+확인 문제,  단원기출문제, 단원만점문제가 있어 본책에서 미처 다지지못했던 부분을 보충할 수 있답니다.
 
수학 잘하는 비법을 지인따님이 살짝 귀뜸해줬는데요, 틀린 문제라도 절대 해답에 의존않고 끝까지 풀어보고 정 안되면 선생님의 조언을 얻자는데 우공비 비법에도 똑같이 나와있네요.
저같은경우 오답노트정리를 권하는데 사실 문구점에 제가 원하는 형식이 없어 늘 아쉬웠거든요.
근데 우공비수학에는 아예 오답노트가 포함되어
내가 왜 문제를 틀렸고 바른 풀이법을 위한 칸이 마련되어 있어 정리하여 나중에 총정리하기 쉽네요.
 
 분수위주의 계산비법책이 특별부록으로 수록되어있어
본책에 필요한 계산법을 계속 연습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너무 좋네요.
수학의 기초가 절대적으로 '수'이니만큼 꼭 필요한 계산비법책이랍니다.
 

전체적으로 우공비 문제집은

눈에 쏙~ 들어올 뿐아니라 이해력도 평이하게 갈 수 있도록 문제지가 구성되어 있네요.

만약 아이의 수학 문제 풀이능력을 좀 더 높이고 싶다면
자회사 제품 센수학으로 한번 더 만나보는 것도 도움을 줄 것 같은데
방학동안 우공비문제집으로 예습하고 학기중 센수학으로 다져야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