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의 날개
크리스틴 리슨 지음, 윤희선 옮김 / 세상모든책 / 200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린아~ 우리 이 책 크리스마스를 맞이해서 ㅇㅇ에게 선물할까?"

"싫어요. 이 책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책이라고요."

나눠주는 기쁨을 메시지로 담고있었는데 ,대체 5살 우리 딸은 뭘 이해한거야???

 

분명 책을 읽을땐 도움주고 도움받으며 서로 돕고 나눠주는 미덕을 이해한듯 고개를 끄덕였건만

여자 아이특성상 반짝이는 책의 아름다움에 매료된 탓에

절대로 남한테 양보할 수없다네요.

사랑과 나눔의 미덕을 표현할 수있는 크리스마스인데도요. 휴~~

 

생쥐 데이비와 샘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엄마로부터 딸기와 도토리를 선물받고 신이나서 눈밭으로 놀러 나갔다 한 번도 본 적 없는 무언가가 춤을 추듯 날다 떨어지는 것을 발견합니다.보석같은 천사의 깃털 위로 눈꽃을 반짝 빛나고 어디가 아픈 것같은상태를 파악후 배고픈 천사 모습에 자신들의 보물을 선물로 내주고 천사가 맛있게 먹는 것을 지켜보네요.

그 뒤 천사가 눈을 뜰때까지 눈송이도 털어주고 곁을 지키는데 원기를 회복하고 하늘로 날아오르는 천사의 깃털을 한 아름 모아 집으로 가져와 따뜻한 깃털 이불 위에서 행복한 잠을 청하며 그들이 본 천사 이야기에 미소짓습니다.



가진것없이 넉넉치않은 생쥐식구들의 작지만 소중하고 아름다운 그들만의 크리스마스를

예상치못한 백조의 추락으로 상상속 천사를 끄집어내어 

추운 겨울임에도 결코 춥지만은않은 따스함을 그려내고 있네요.

그들이 가진 작은 딸기,도토리 한 톨이 당장 배고픈 누군가에겐 큰 힘이 되어 생명의 끈을 놓치않게끔 격려할 수도있고

그 생명의 부활로 작은 나눔뒤 그 이상의 사랑을 가슴 속 깊이 깊이 심어놓을 수있다는 잔잔한 파장으로 미소짓게 만든듯하네요.

(하지만 우리 딸은 좀 더 읽고 내용의 깊은 뜻을 더 파악해야할것같아요 T.T)

 

내용도 내용이지만

커다란 Size속 반짝이는 깃털의 아름다움이 아이의 마음을 쏘옥~ 빼앗아가는 책입니다.

'천사'로 표현되는 백조의 날개 하나 하나에 반짝이 도드라짐이 아이의 손길을 잡아들여

머지않아 하얀 책이 회색빛으로 변할듯~~~^^

크리스마스시즌에 맞게 옆 집 아이한테도 선물하고 

특히 여자아이들에게 선물하면 무척 행복해할 책이네요.

 

(독후활동)

촉감책이 집에 있긴하지만 이 책처럼 우리 아이의 마음을 빼앗아간 경우는 드물었기에

그 느낌을 살려보고자

백조의 깃털을 아이와 함께 표현해보기로했어요.

'새의 깃털은 어떤 느낌일까?'질문도 던져보고, '보드란운 것은 어떤 것이 있을까?' 확장 개념도 짚어보면 재미난 활동이 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