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영어 리딩 :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스크린 영어 리딩
케일린 신 해설 / 길벗이지톡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벤져스를 좋아하는 마블 덕후님들~
1권부터 시리즈로 읽어 온 책이 어느덧 3권 인피니티 워~ 마지막주 학습일이 되었네요.
내가 이 책을 읽고 있으면 어느새 샘을 내고 뚫어져라 순서를 기다리고 있는 초딩도 있고
나름 마블 후광을 입고 나 스스로 자랑스럽다는 느낌을 받는답니다.

스크린 영어 리딩..박민지님의 번역과 해설이 부드럽게 돋보인 작품으로
영어 고수를 목표로 영화를 책으로 읽어내려가고 있어요.


 


영어 공부는 해야겠는데 어떤 교재로 해야할지 갈팡질팡일때
영어 고수들이 추천하는 영어 학습법= 원서 읽기를 통해
대화 상대없이도 나 스스로를 영어 환경에 노출 시키고
책 한권만으로 독학이 가능하여
영어 문장을 꾸준히 읽음으로써 문장 구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원서 읽기의 효과를
충분히 누릴 수 있는 시간들이었어요.

 


 

자세히는 몰라도 어벤져스 캐릭터들의 불꽃같은 열연 덕에 영화에 쏙 빠질 수 있어
내가 아는 이야기였기에 영화의 감동은
원서로 한 번 더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지요.

영어 해석이 시원찮다고 느낄 때에는 바로 옆 페이지의 한국어 독해본을 슬쩍 컨닝하면서
워크북 도움 받아 해석하면 됩니다.
덕분에 시간도 절약하고 반복 표현으로 복습, 복습~하다보면
다음 문장은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챕터10

 

와칸다에서 타노스의 군대와 어벤져스 멤버들의 치열한 전투가 계속 됩니다.
타이탄에서도 역시 타노스와의 전투가 벌어지지만, 타노스가 가진 스톤의 힘이 너무 막강해
영웅들이 모두 맥없이 무너집니다.



"This suit's already kicked the crap outta the Hulk."

여기에 쓰인 outta가 무언인가?

워크북을 참조해 보니 갑자기

the crap out of~라고 해석이 되어있네? 오잉??

책 본문에 쓰인 표현은 구어체로 최근 젊은이들이 you를 대체해 U라고도 쓰는 표현과

비슷한 것이 아닌가 생각해보았어요.

'몹시,훨씬'으로 해석하면 됩니다.

 


 

 


워크북에 나온 '이 문장도 짚고 가기!'를 정독하고
필사하다보면 내가 해석하느라 넓게 보지못했던 배경 지식과 속뜻을 자세히 볼 수있네요.
실력 부족으로 충분히 읽어낼 수 없었던 대목을 이해할 수 있어 GOOD!
자상한 과외선생님 마냥 너무 감사한 부분입니다.


 



챕터 사이사이 영화 장면이 펼쳐져있어
영화 속에 다시 빠져드는 기분입니다.
뭐 싸우는 것은 안좋아하는 일인이지만~
어벤져스 시리즈의 장면들은 사람을 빨아들이는 효과를 갖기때문에
계속 쳐다보게 되는 것 같아요.
악을 물리치는 정의의 승리를 기대하기 때문이겠지요^^

동영상 참고해서 보심 도움이 되실거예요.


 

 



Somewhere in a planet far away, the sun setting.
Thanos sat on the front steps as the rays hit his face.
For the first time since he could remember, the Titan genuinely smiled.
Thanos had won.
멀리 떨어져 있는 행성 어딘가에서 해가 지고 있엇다.
타노스는 입구 쪽의 계단에 앉았고, 햇빛이 그의 얼굴에 닿았다.
그가 기억할 수 있는 시간 이후 처음으로 타이탄은 진정으로 미소를 지어싿.
타노스가 이겼다.

챕터 10의 마지막 장면은 펴오하로운 광경이 그려지며
해피한 결말로 안정적으로 끝내게 되는데,
이 장면을 위해 제가 어드벤쳐 1부터 3권까지 줄기차게 스크린 영어 리딩을 공부했나봅니다.
완전 보람되네요.
하지만 영화 +a를 즐기는 것처럼 에필로그가 준비되어 있으니~
그것까지 챙겨 읽어볼까욤.^^



 


But to those who knew, it absolutely meant something-
or someone- had received the call for help.
그러나 이 휘장을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것은 분명히 무언가 혹은
누군가가 도움 요청 신호를 받았다는 것을 의미했다.

분명 다음 시리즈를 예고하는 사인맞죠?^^

영한대역이 있었고 워크북에서 제공하는 단어들로 시간을 아껴
어벤져스 시리즈 3권을 3달에 걸쳐 만나볼 수 있었던 시간들~
재미있는 스토리 덕에 흥미진진한채 책을 넘겨보고
마블 덕후 아들 앞에서 하나라도 더 아는 척을 할 수 있어서 행복했던 순간들이었습니다.
더불어 나도 모르게 영어 실력도 UP되었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