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패턴 여행영어 - 하루에 딱 하나만! 30일 후면 나도 자유여행 간다!
이민호.이지톡연구소 지음 / 길벗이지톡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일 1패턴 여행영어로 공부한지도 꽤 지났네요.
프리 토킹이 약한 실력이 크게 나아진건지 모르겠지만
(최근 외국을 안나가봐서 테스트를 못했네요)
그래도 매일 공부하고 있으니 입은 조금 트인듯하네요.

개인적으로 주 1회 영어 스터디에 참석하고 있어
영어회화를 꼭 연습해야하는 상황이라
1일 1패턴 책이 참 요긴한거같아요.



 

 

본책은 D-30 적응훈련편을 열심히 1독했으니 복습하면서
D-DAY 여행 실전편을 훑어보아야지요.

현재 도착해서 바로 쓰는
여행정보와 상황별 표현이 사전 형식으로 펼쳐져 있네요.
외국 여행갈때 이 여행실전편만 떼어서 가셔도 전혀 손색 없을 것 같네요.

 


 

 

여행실전편은 알아두면 쓸모 있는 알짜 여행정보가 들어 있네요
흔히 외국여행~하면 지참해야할
여권, 비자를 들 수있는데
지금까지 여행사를 통해 여행한 나는 둘의 차이를 명확히 구분 못했는데
여권은 우리나라 정부에서 타국을 오행하고자 하는 자국민에게 '우리 국민 맞아요' 일종의 보증서고
비자는 타국에서 '입국해도 좋아요' 입국 허가증과같은 것이었네요.

우리 제주도처럼 무비자 입국 가능한 몇 나라가 있어서 더욱 비자의 의미를 몰랐나 봅니다.

 


 

 


공항 가기 전 환전을 미리 해두는데
인천공항에도 여러 은행의 환전소가 있지만 전국에서 수수료가 가장 비싸다고하니
미리미리 환전해 두는 게 좋겠지요?
여행자 수표도 취급하는 국가가 있긴하지만 그렇지 않는 곳도 있으니
Are you taking traveler's checks?  (여행자 수표 받아요?)
책에 쓰여있는 표현 연습해보면서 체크!

항공법상 액체나 날카로운 물건, 스프레이 등은 기내 반입 금지!

 


 

 

그리고 공항에서 볼 수 있는 기본적 표지판을 보면서 잘 익혀둬야겠어요.
물론 간단한 단어들이라 금방 이해하시겠지만요~^^

 


 


지금까지 여행하면서 출입국 심사가 까다로웠던 나라는 제 기억으로 미국과 미국령 '괌'이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공항에서의 지켜야 할 수칙이나 입국심사시 주의해야할 사항을 참 많이 숙지해서 갔답니다.
여행사 통하는 여행을 한다할지라도 현지에 가서 가이드를 만나야하니
공항과 비행기에서는 자유여행객과 다를바가 없어 실수하지 않게 주의합니다.

근데 입국 신고서 쓸 때 왜 자꾸 헷깔리는지~~~ ㅋㅋ
다시 한번 1일 1패턴 여행영어로 작성 가이드와 세관신고서  훑어봅니다.



 

여행하기위해 그 나라의 화폐를 알아가는 것 또한 굉장히 중요하지요.
대체적으로 달러를 선호해 미국 지폐(ten dollar bill, one hundred dollar bill)를 특히 알아두면 좋아요.
하나씩 따져보면 어렵지 않다가도
현지에서 따르게 발음하면 왜 그리 헷깔리던지...
숫자= 돈 = 생존표현이니 잘 알아둡시다!

그밖에 날짜
시간및 그 밖의 전화번호, 방번호, 항공편 등등
잘 알아두어야지요.

그밖에 여행가서 꼭 쓰는 문장등은 오려서 쓰라고 아예 가위질 표시가 되어 있네요.
외국가서 생각 안날때 요긴하게 쓰이겠어요.
상황에 따른 영어문장은 QR코드 찍어서 리스닝 해가며 열심히 연습해둬야겠어요.
이 부분만 잘 리스팅하고 복습하면 자유로운 스피킹은 보장되는거아니겠어요?
1일 1패턴, 하루 10분도 채 투자하지 않고도
자연스러운 영어 표현이 가능할 수 있다는 장점을 안고
계속 복습에 복습을 거친다면 발음도 예뻐질거고,
자연스러운 영어표현이 내 입에서 노래처럼 흘러나올 그날을 그려보며
오늘도 내 곁에 두고 쏼라쏼라 연습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