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중학 국어 어휘 1
이은정.이세주.허단비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 국어를 누구나 잘한다면 정말 그지없이 좋은 일이지만 실질적으로 문제풀이에

들어가면 턱턱 어려움에 부딪히는게 중,고등학생의 현실일겁니다.
늘 사용하는 우리말인데 왜 국어점수가 잘 나오지 않는 걸까요?

개인적으로 우리말의 기초가 한자에 있기때문에 순수한 국어표현 외에는 낱말 속 어휘를 제대로 알아야 참 국어의 맛을 느낄 수있다고 생각합니다.
분명 우리 말인데 성인이 된 지금까지 무슨 뜻인지 정확히 모르는 경우가 있다니 애석한 일이지만 참 국어의 묘미를 느끼기위해서는 빠작 어휘와같은 책을 준비하여 훑어보는 것이

 내 공부의 방향을 제대로 설정하고 실력을 발휘할 수있는 힘을 얻을 수 있어요.


 

 

내신과 수능의 기초를 마련하는 중학 어휘 기본서로

학년별 새 교육과정 핵심 어휘가 24회로 구성되어 있고

한자 성어및 관용구 그리고 속담이 주제별로 구분되어 있어요.

연관 어휘 및 수능 기출 예문까지 나와 있어

아직 중학교 1학년이지만 어떤 식으로 수능 문제가 나올지 미리보기 해두는 것도 참 좋아요.

 

 


 

 

1~6회 어휘 문제이후 종합 문제가 하나 씩 들어가니

총 24회 문제외에 종합 문제 4회가 들어가서 28회의 문제를 풀면됩니다.

하루에 1회씩만 풀면 한달 안에 다 풀 수 있겠어요.

 

2015년 개정 중학교 1학년 국어 교과서를 바탕으로 어휘를 엄선하여

빠작 안에 실었다하니

우리 학교 교과서 외에 다른 학교의 어휘까지 총망라할 수 있겠어요.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방법으로는 뭐니뭐니해도 반복 학습이 아닐 수 없지요.

단계별 학습으로 반복하고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학교 내신 대비와 함께 수능 국어의 기초를 빠작 어휘로 쌓을 수 있도록

어휘가 나와있고,

체재가 구성되어 있다하니

국어 교육 전문가님들의 도움을 이 책으로 받을 수 있겠어요.

 

 


 

 

첫번째 어휘 익히기

회차별로 15개의 필수 어휘와 필수 개념, 한자  성어,

그리고 관용구와 속담을 익힐 수 있어요.

필수 어휘는 한자로 표기가 되어 그 속뜻을 이해할 수 있고

바른 풀이와 예제가 나와 있어 금방 뜻을 이해할 수 있겠어요.

반대말까지 나와 있으니

꼭 영어 단어, 숙어집을 대하는 기분입니다.

그리고 수능 출제 년도가 표기되어 있어 중요도를 가늠할 수 있겠네요.

 

 

 


 

 

 

필수 개념은 국어 영역별 필수 개념을 알수 있어 학교에서 어떤 식으로 시험이 출제될지?

그리고 '더 알기'등으로 구체적으로 어떻게 국어책에 나와있는지

이해할 수 있겠어요.

 

 


 

 

한자성어/ 관용구/ 속담은 특정 주제관련 한자 성어가 나와 있어

세분화 되어 있는데다가 관련 이야기까지 '더 알기'로 알뜰히 제시되어 있어

읽는 재미도 솔솔~

예문도 한번씩 읽어보며 내가 응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오면 좋을 듯합니다.

 


 

 

 

문제 풀이~ 어휘를 공부후 아이의 실력을 테스트 할 수 있는 '빠작의 꽃'

앞에서 공부한 어휘를 얼마나 이해했는지 나의 실력을 확인하는 곳으로

어렵지 않는 수준의 확인 문제를 풀면서

어휘 이해도를 체크할 수 있어요.

개념확인은 앞에서 익힌 필수 개념을 바르게 이해하는지 확인할 수 있고

채점 후 복습할 어휘를 적어 보며 복습할 수 있는 장이 된 것 같네요.

아이가 어려움 없이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 같아 난이도가 크게 높진 않은 것 같아요.

 


 

 

문제를 풀면서 참 다양한 방식으로 문제를 출제하셨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딱딱한 문제가 아닌 놀이식(?) 학습인 것 같아 다방면의 문제 풀이를 시도하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네요



종합문제는 6회차 어휘 종합한 선문 세트인 듯 다양한 문제가 섞여 실제 문제를 받아보는

느낌으로 나의 어휘력 테스트를 해보는 장입니다.

여러 유형의 문제와 한 분야 뿐아니라 고른 장을 아우를 수 있어

앞으로 수능 기출 응용까지 가능한 어휘력을 신장 시킬 수 있는 것 같아요.

 

우리 아이가 다니는 중학교는  한자를 1학년때 배우기는 하지만 수업 차수도 적고

2학년때는 한자 시간이 없는 것 같아요.

우리 고유의 한글이 아름답긴하지만 대부분이 한자어로 되어 있는 것때문에

한자의 중요성도 느끼고 있는데

빠작에서는 한자 표기까지 곁들여있고

응용및 관련 키워드가 제시되어 있어 은근 재미있는 문제집이라고

아이가 부담없이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