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하고 사랑스럽고 그래 편안하고 사랑스럽고 그래 1
퍼엉 글.그림 / 예담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사랑이 번지듯 묻어나 있는 그녀의 일상 속으로

 

 

 

아! 리뷰를 글로 쓰지 않고 그림으로 그려봤더라면 더 좋을 것을! 하지만 그럴 수 없기에 이렇게 쓰고 있네요. 책은 온통 따뜻함과 편안함 그리고 사랑이란 느낌으로 가득 차있어요. 두 사람의 온기로 가득한 일상이란 공간과 그곳에 함께 살며 사랑하는 두 사람. 한 장 한 장 종이를 넘길 때마다 저도 모르게 미소를 짓게 되네요.

 

 

책에 등장하는 소소하면서도 예쁜 일상의 모습들은 부러움을 자아내게 해요. 정말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할 수 있구나 하고 느꼈어요. 전 이 책으로 퍼엉이란 지은이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이 만남이 이 책으로만 끝나진 않을 것 같네요. 이후로도 작가의 그림과 이야기들을 관심 있게 지켜보려 해요.

 

 

책속 공간도 이 책을 ‘로맨틱 판타지’로 만드는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큰 창과 높은 천장 그리고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테라스와 아기자기한 소품들. 집안 구석구석이 아주 그냥 사랑스러움이 넘쳐흐르고 있어요! 지은이가 실제 거주하는 주거 공간과 비슷하게 그려진 것인지는 몰라도 요소 하나하나가 독특하면서도 매력적이었어요.

 

 

아쉬움까진 아니고 작가의 그림을 찬찬히 감상하면서 이랬더라면 어땠을까 했던 게 몇 가지 있어요. 그림과 그림 사이의 시간의 경과나 계절의 변화를 알 수 있었더라면 어땠을까 하고 생각했어요. 자칫 그림일기로 변질될 수도 있겠지만 왜 같은 일을 해도 더 특별하게 다가오는 날이 있잖아요? 계절을 느끼는 것도 그렇고요.

 

 

또 하나 들었던 생각은 귀여운 고양이 가필드나 이런저런 이유로 아끼는 물건 또는 정말 정말 특별한 소품 등을 전면에 내세운 에피소드가 있었더라면 어땠을까 하고 생각했어요. 왜냐하면 ‘편안하고 사랑스러운 두 사람’만 너무 알콩달콩하는 게 부러우니까요! 독자들도 좀 딴 데 눈을 돌릴 무언가가 필요하지 않을 까요!

 

 

어쨌든 사랑 충만한! 행복이 넘실거리는! 편안하고 따뜻한 그림들 잘 봤네요. 당연히 후속작도 기대가 되고요. 되도록 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많은 독자들이 저랑 비슷한 생각을 할 거라고 생각해요. 편안함과 사랑이란 감정이 꿀처럼 뚝뚝 떨어지는 또 다른 예쁜 그림들 금세 볼 수 있기를 소망하고 있을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