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메레르 1 - 왕의 용 판타 빌리지
나오미 노빅 지음, 공보경 옮김 / 노블마인 / 200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접해보는 판타지 소설...
작가의 이력을 보니 판타지 소설에 아주 파묻혀 살았던 듯...

책읽기 전 여성의 시각에서 묘사한 전장의 모습이 어떨까 사뭇 궁금했었다. 게다가 나폴레옹시대의 전투라니...피비린내 나는 싸움이 말랑말랑한 이야기로 묘사되지는 않을까 하는 기우도 있었던 게 사실이다....말도 안되는..
 
어쨌든 온갖 잡생각이 난무한 가운데 드디어 첫 페이지를 열게 되었다.
'주요등장인물과 용'들이 나오는 첫부분... 그 수많은 용들과 비행사들의 이름을 보면서 <테메레르>라는 이 소설의 스케일을 가늠해 볼 수 있었다.

"정녕 이 용들이 다 나온단 말이지..."
"과연 반지의 제왕에게도 꿀리지 않겠는걸..." 요런 생각이 들었다..

로렌스대령과 테메레르의 극적인 만남과 마수걸이 전투에 참여하기까지의 여정은 정말 시간가는 줄도 모를 만큼 재미있었다.
몸과 지능이 빠르게 성장하는 테메레르의 모습에서 알 수 없는 부러움을 느끼기도 했다.

배려심있고 친절한 로렌스대령도 참 매력적인 인물이지만 테메레르는 정말이지..아휴~
요녀석 같이 속깊고 다정하고 따스한 성격의 용한마리만 있다면...ㅋㅋ
게다가 책까지 좋아하니...완소!

하지만 자주 언급되는 용의 식사장면에서 입가에 피를 뚝뚝 흘리며 소를 씹고있는 테메레르를 상상하니 오싹한 느낌도 들었다. 가까이 있다가는 따끈한 내장이 얼굴로 튈 것 같은 느낌이..

트라팔가 전투와 도버전투의 연이은 승리로 마무리되는 <테메레르 - 왕의 용>이 인물들의 소개와 만남의 과정에 치중했기는 하지만 앞으로의 전개과정이 엄청 기다려질 만큼 충분한 이야기를 제공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왠지 프랑스와 스페인을 넘어 중국과의 전투도 벌어지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든다.
테메레르가 보고 싶어하던 자신과 같은 종인 '셀레스티얼'을 적으로 마주하면서 말이다.

인간의 역사 속에서 펼처지는 용들의 향연...앞으로 전개될 이야기도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