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만큼의 애정
시라이시 가즈후미 지음, 노재명 옮김 / 다산책방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그녀와 헤어진지 5년...나는 아직도 그녀를 잊지 못한다.
어느날 새벽 그녀에게서 전화가 오고, 나는 고민 끝에 전화를 받고 만다.
평범한 안부를 주고 받았지만 어쩐지 그녀에게 무슨 일이 있는 것 같다.
그녀, 아키라와 헤어진 건 어머니의 반대도 그녀의 거짓말도 아니다.
어쩔 수 없는 운명처럼 내 스스로 힘없이 물러서게 되었다.

그녀와 헤어진 뒤 사업은 나날이 번창했지만 뭔가 채워지지 않은 공허함으로 삶은 그렇게 즐겁지 만은 않았다. 아무래도 그녀 때문인 것 같다. 그녀를 통해서 처음 사랑을 느꼈고, 그래서 그녀를 행복하게 해주고 싶었고, 그녀의 유일한 쉴 자리가 되어 주고 싶었다.

하지만 난 그러지 못했다...

아무래도 이상하기만 했던 그 새벽통화가 신경쓰여 그녀를 찾았다. 역시나 그녀는 병에 걸려 있었고 비관적인 성격답게 심하게 낙담하고 있었다. 그녀를 안심시키고 이따금 병원에 방문해서 그녀를 돌보았다. 지난 5년의 아쉬움을 보상이라도 받을 것처럼...

이렇게 소설은 마라히라와 아키라의 재회로 이야기를 시작하고 있다.
헤어진 옛연인에게서 뜻밖의 전화를 받게 되는 마사히라. 그런데 그의 휴대폰에는 아직도 그녀의 번호가 저장되어 있다. 그녀와 헤어진지는 5년이나 지났는데도 말이다. 게다가 그녀와는 지난 몇년간 계속해서 마주쳤다. 물론 서로 알은 채 한 적은 한번도 없다.

설은 서로를 잊지 못하는 두 사람이 어떤 일을 계기로 하여 서로의 존재를 재확인하게 되고 그럼으로써 진정한 사랑을 알게 되는 방향으로 전개된다.

소설의 나오는 표현에 빗대어보면 그들은 진실로 이별의 고통을 느꼈기에 비로소 이별의 고통에서 해방되었고, 결국 진실한 사랑에 이를 수 있었다.


한 쌍의 연인이 꼭 한번의 사랑, 한번의 이별만 해야 하는 건 아닐 것이다. 진실한 사랑에 이르는 길이라면 수없이 많은 사랑과 이별을 반복해도 좋다는 게 이 글을 읽고난 내 느낌이다. 이별의 고통이 더 큰 사랑의 기쁨을 찾아 온다면 충분히 감수 할 만한 일이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