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두콩달 - 365일 질리지 않는 두부, 콩나물, 달걀 요리 레시피
이미경 지음 / 상상출판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부, 콩나물, 달걀 이 세 가지 재료들은 요리에 다양하게 쓰이는 식재료이기에 많은 가정에서 기본으로 냉장고에 구비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저희 집 냉장고에도 세 가지 모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남편이 좋아하는 두부 반찬, 그리고 아들이 좋아하는 두부 강정, 콩나물은 기본 반찬과 국으로 그리고 오삼불고기에도 자주 들어가기도 합니다. 달걀은 토스트부터 시작해 활용도가 높아 냉장고에 365일 늘 같은 칸에서 자리를 지키고 있네요.

<맛있는 두콩달>은 평범한 재료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일상 요리를 소개하는 요리책으로 기본 레시피와 조리법에 더해 부재료를 추가해 근사한 요리가 되는 별미 레시피도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두부를 사용한 샐러드 종류부터 시작해 두부조림 같은 기본 밑반찬, 찌개류와 면류 등 두부로 활용할 수 있는 각종 두부 요리 레시피 54가지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저희 집에서는 가장 호불호 없이 온 가족이 좋아하는 식재료인 콩나물입니다. 콩나물에 대한 소개와 함께 본격적으로 콩나물 요리 40가지가 등장합니다.
난이도 하 콩나물 김칫국부터 시작해(저도 아침이나 저녁 메뉴로 자주 끓여요) 콩나물을 재료로 한 각종 국, 탕류 그리고 반찬류와 메인 요리까지 다양한 요리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완전식품인 달걀 소개로 시작해, 달인의 달걀 요리 팁과 함께 만만한 달걀 요리 55가지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아침에 먹는 달걀 요리들, 달걀을 활용한 밑반찬과 덮밥류 그리고 메인 요리까지 다양한 달걀 요리 레시피와 함께 냉장고에 항상 준비되어 있는 달걀로 많은 음식을 준비할 수 있으니 요리에 자신 없는 분들이라면 제일 만만하게 해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맛있는 두콩달>의 다양한 레시피를 참고해 집집마다 늘 준비되어 있는 기본 식재료인 두부, 콩나물, 달걀을 활용한 각종 요리들로 밥상 메뉴의 변화를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의 리뷰는 상상 서포터즈 활동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