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Think and Grow Rich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나폴레온 힐 지음, 권혁철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적인 성공학 연구자인 나폴레온 힐이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를 만난 후, 카네기가 제시한 인생의 원리를 바탕으로 성공에 이르는 구체적인 행동 법칙을 소개하는 책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은 1권~3권까지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가 리뷰한 책은 1권입니다.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확실한 계획을 세운 다음, 결코 타협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결심으로 계획을 실천해야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고 조언합니다.

자기 계발서에 늘 등장하는 글이기도 하지만, 많은 분들이 책을 읽고 생각은 하지만 솔직히 실천을 시작하거나 꾸준히 실천해 나가는 자세를 유지하기가 쉽지는 않은 일입니다.

소망을 이루기 위한 여섯 가지 원칙

1.바라는 돈의 금액을 명확히 한다.
2.원하는 금액을 확정했다면, 그것을 달성하는 정확한 날짜를 정한다.
3.원하는 만큼의 돈을 얻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결정한다.
4.돈을 얻기 위한 계획을 철저하게 세우고 설령 그 준비가 덜 되었더라도 상관하지 말고 즉시 행동으로 옮긴다.
5.위의 네 가지 원칙을 종이에 상세히 적는다.
6.종이에 적은 원칙을 1일 2회, 잠자리에 들기 직전과 아침에 일어난 즉시 되도록 큰 소리로 읽는다.

'마음의 움직임'이 가지고 있는 위대한 힘을 앤드류 카네기 역시 실행해 세계적인 대부호가 되었다고 합니다.
단지 부를 얻는 것에 국한된 것이 아닌, 소망을 성취하는 데도 유용한 여섯 가지 원칙이라고 하니 믿음만 있으면 누구든 성공할 수 있다고 전합니다.

성공을 꿈꾸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며, 지금까지 내가 무엇을 잘못했는지를 점검해 보고 싶다면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을 통해 나폴레온 힐의 성공철학을 참고해 보세요.
이 책의 리뷰는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