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 주식이 뭐예요?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존 리.주성윤 지음, 동방광석 그림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들이 도서관에 모여서 학원 이야기를 하고 있던 중 존 리가 우연히 엄마들의 이야기를 듣다가 사교육을 줄여서 생긴 여유자금으로 주식에 투자해 주라고 조언을 합니다.

결국 학원 대신 존 리의 수업에 아이들을 맡겨 보기로 결정하고, 아이들은 도서관에서 각자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이야기해 보는 수업부터 시작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고 그 일을 잘하기 위해 공부를 해야 하고 가치를 만들어 내는 사람이 부자가 된다는 존 리의 말처럼, 공부에도 각자의 목표 의식이 담겨 있다면 부모님이 시켜서 억지로 학원을 가고, 집에서 학원 숙제 때문에 엄마와 싸우고 그럴 일이 없어지겠네요.
학생이나 어른 모두에게 목표가 있다면 실행에 옮기는 실행력은 늘 중요한 키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주식 투자의 기본 원리와 내가 산 주식으로 인해 나에게 어떤 권리가 생기는지 설명해 줍니다.
그리고 주식에 투자를 할 때 왜 손실을 보게 되는지, 손실의 피해를 최대한으로 줄이기 위해서는 어떤 투자를 해야 하는지 꼼꼼하게 설명해 주기 때문에 어린이의 관점에서 주식의 기본 지식을 공부하기에 적절한 책이라고 판단됩니다.

어릴 때 금융 지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하면 성인이 돼서도 경제 원리와 투자에 대해 어려움 없이 이해하게 되고, 주식 공부를 꾸준히 하게 되면 누군가의 말에 휩쓸려 사전 준비 없이 투자했다가 큰 손실을 보는 아찔한 상황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이와 함께 공부를 시작해서 부모님도 성투하게 된다면 일석이조겠네요.

주의! 이 책은 주식 투기를 독려하는 책이 아닙니다. 주식 역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꾸준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투기와 투자를 잘 구분하시고 현명한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이 책의 리뷰는 국일미디어 서포터즈 활동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