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먹고, 잘 자고, 잘 놀면 돼! - 우리 아이에게 100년 사는 몸을 물려주는 건강한 가족 습관
박종훈 지음 / 파지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비만 및 대사 질환, 그리고 정신질환의 문제가 심각한 요즘, 각종 가공식품의 유혹과 과도한 경쟁, 스마트폰과 같은 매체에 노출된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스포츠 영양 학자로서 운동, 영양, 수면에서 제시하는 6가지 건강 육아 비법을 소개하고 있는 육아서입니다.
신체놀이를 통해 성장한 아이들은 전두엽의 발달로 '공감 능력'이 발달하게 되며 강인한 체력과 마음가짐은 부모님들이 원하는 공부 체력까지 자연스럽게 길러지게 된다고 합니다.
운동으로 기초 체력을 높여놓은 상황이라면 오래 앉아 있으면서도 쉽게 지치거나 피곤해 하지 않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아이들 대체로 일찍 자야 11시쯤이고 12시를 넘기는 아이들은 다반사이더군요. 때로는 부모님 몰래 새벽 3시까지 유튜브 보다 학교 갔다 학원 오니 잠이 부족해 학원에서 졸고 있습니다.
각 가정에서 무분별하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사용을 하는 것을 조절해 주셔야 학습에도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책에서는 스마트 기기 활용시간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지침이 언급됩니다.

과도한 인스턴트식품 섭취와 주스나 탄산음료 과자류 섭취를 제한하는 것도 가정에서 신경 써야 할 부분이지요. 저도 주로 간식을 닭 가슴살이나 과일 종류로 먹이고 있는데 탄수화물을 아예 안 먹일 수는 없고, 대신 과자나 음료수는 제한하고 있습니다.

<잘 먹고, 잘 자고, 잘 놀면 돼!>는 읽다 보면 아이뿐만 아닌 부모님도 실천해야 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건강 식단, 규칙적인 생활, 운동은 아이에게만 필요하지는 않지요. 어른도 필요하기에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실천해 보면 더욱 좋을 육아서였습니다.

파지트에서 서포터즈 활동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