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 이야기 비룡소 클래식 58
루머 고든 지음, 폴린 베인스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 비룡소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룡소 클래식 시리즈는 어린이 또는 청소년, 남녀노소 모두의 감수성을 일깨워 주는 고전과 다양한 문화권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작품들로 구성된 시리즈로 꾸준히 신간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20세기 영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동화 작가 루머 고든의 인형을 소재로 한 서정적으로 아름다운 동화 4편이 수록된 <인형 이야기>가 출간되었으며, 비룡소 연못지기 34기 활동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읽어보았습니다.

<캔디플로스>는 인형과의 만남을 통해 놀라운 성장을 보여주는 소녀 클레멘티나의 이야기입니다. 부유한 가정환경에서 부족한 것 없이 무엇이든 해주는 부모님 밑에서 응석받이로 자란 클레멘티나가 어떻게 캔디플로스의 주인 잭을 도와주게 되는지 궁금하시죠?

<홀리와 아이비 이야기>는 장난감 가게의 진열장에서 자신을 데려갈 크리스마스 아이를 애타게 기다리는 인형 홀리와 고아 소녀 아이비가 크리스마스에 경험하는 기적을 담은 이야기로 요즘 시즌에 제일 어울리는 감동적인 동화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홀리와 아이비 이야기>가 제일 좋았어요.

<튼튼 제인>은 성 고정 관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의미 깊은 동화입니다. 인형을 가지고 노는 기디언은 또래 친구들이 '계집애'라고 놀리자 당황하지 않고 당당하고 단호하게 대답합니다. 그런데 놀리던 친구들이 어느새 <튼튼 제인>을 모두 함께 돌아가면서 가지고 놀게 되고 그렇게 인형의 집에 틀어박혀 먼지만 쌓여가던 튼튼 제인은 기디언과 기디언의 친구들과 어울려 신나는 바깥 구경을 합니다.

<요정 인형>은 항상 언니 오빠에게 치이기만 하던 막내 엘리자베스가 크리스마스트리의 장식이었던 요정 인형과 함께 하면서 자전거도 타게 되고, 구구단도 외우게 되면서 해결의 목소리를 들려주던 요정 인형 덕분에 조금씩 실수가 줄어들고 눈부신 발전을 보이게 됩니다. 그런데 이 모든 발전이 정말로 요정 인형 덕분이었을까요?

4편의 환상적이고 감동적인 동화가 끝난 후에는 작품 해설과 작가 연보를 통해 작가의 전반적인 작품 세계와 어떤 다른 작품들이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영국이 낳은 세계적인 동화작가이자, 소설가, 극작가, 시인 루머 고든은 평생 60편이 넘는 작품을 썼으며 그중 영화화된 작품은 9편입니다.
1993년에는 대영 제국 훈장을 받았으며, 특히 어린이 문학에서 단연 돋보이는 작품들을 탄생시킨 작가입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자녀와 함께 공감하며 읽어 볼 수 있는 고전 동화 <인형 이야기>를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 책 선물 준비 중이신 부모님
감성 돋는 동화를 선물하고 싶으신 멋진 이모, 삼촌, 고모들
조카 없고, 아이 없지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책으로 느껴보고 싶으신 어른이

이 책의 리뷰는 서포터즈 활동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