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오페라 - 아름다운 사랑과 전율의 배신, 운명적 서사 25편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작 부분에서는 오페라를 잘 모르는 독자들을 위해, 오페라가 어떤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페라 감상을 위한 전문 용어를 책 시작 부분에서 4페이지에 걸쳐 설명해 줍니다.

25편의 오페라를 Part1~Part5에 걸쳐 우리와 비슷한 사랑과 인생을 오페라의 등장인물들을 통해 들여다보며 오페라의 세계에 독자가 빠져들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해 주는, 그야말로 방구석에서 부담 없이 오페라를 즐길 수 있는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피가로의 결혼, 돈 조반니, 마술피리, 투란도트, 카르멘 등 한 번 이상 이름이라도 들어본 오페라부터 살로메, 오텔로, 파우스트 등 다양한 오페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오페라의 전체 줄거리를 설명하면서, 등장인물들의 아리아 등 오페라 감상에 꼭 내용을 알고 감상하면 좋을 곡들의 경우에는 한국어 해석 버전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작품을 잘 알고 감상한다면 모를까, 오페라의 기본 지식이나 전체적인 내용을 잘 모르는 경우 오페라 감상하러 가기 전 읽어본다면 작품 이해에 훨씬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25편의 오페라 중 어떤 오페라가 나의 관심을 끄는지 알아보고 마음에 드는 내용의 오페라를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각 오페라의 Main Music 소개와 함께 하단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유튜브에서 해당 오페라를 방구석에서 티켓 걱정 없이 편하게 감상하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직접 보러 가기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유튜브를 통한 오페라 감상도 가능합니다.

오페라를 잘 모르는 분들에게는 기본적인 오페라 지식을, 잘 알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다른 오페라는 어떤 내용인지 그리고 오페라의 주요 아리아에 어떤 곡들이 있는지 다시 한번 알고 감상하기에 좋은 책 이었습니다.

이 책의 리뷰는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