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 - 인생이라는 극한의 전쟁에서 끝내 승리하는 법
데이비드 고긴스 지음, 이영래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은 첫 페이지부터 흡입력이 대단합니다. 저는 다른 책의 리뷰 포스팅을 완성해놓고 이 책을 밤 12시에 폈는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다 보니 어느새 1시가 되어버렸더라고요. 자서전과 자기 계발서의 콜라보적 성격을 가지고 있는 책이어서 여타 자기 계발서보다 지루한 느낌이 전혀 없었습니다.
울트라마라톤과 철인 3종 등 인간의 한계를 시험하는 각종 대회를 도전하며 완주, 우승까지 뭐든 쉽게 얻어낸 게 아니기에 그의 험난한 성공 과정이 더욱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데이비드의 굴곡진 삶의 과정과 선천적으로 문제가 있었던 심장을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을 모른 채 몸을 단련시키며 군인으로서의 훈련과 울트라 마라토너로서의 달리기를 모두 정복한 그야말로 진짜 철인이 된 전설 같은 이야기가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이 책의 각 챕터의 끝에는 챌린지가 1번부터 10번까지 수록되어 있고 어떤 각오와 마음가짐, 그리고 설정한 목표 달성을 위한 조언까지 저자 본인이 직접 실행한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목표 실천하기까지의 뼈 때리는 글로 '이만하면 됐다'고 안주하던 독자를 반성하게 만드는 자기 계발 책입니다.
저만 이 책을 읽고 충격을 받거나 반성한 게 아닌지 이 책의 영문판이 국내 출간 요청 쇄도에 의해 5년 만에 번역본으로 한국 독자를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계 없는 사나이, 세계에서 가장 강한 남자, 데이비드 고긴스의 이야기가 궁금하시거나, 흑수저론에 젖어 있는 분들은 꼭 이 책을 읽어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