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임무는 수능 만점 - 간첩 소년의 고3 일기
성실 지음 / 메이드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 ‘채손독’을

통해서 받은 책이다.

분단 국가인 대한민국.

북한에서 한 아이가 간첩으로 내려왔는데

글쎄, 임무가 수능 만점이란다.

수능 만점은 아무나 할 수 있는게 아닌데~

* 북한에서 나고 자란 아이가 

남한에 어떻게 적응을 할지,

과연 수능 만점을 받아서

임무를 완수할 수 있을지 궁금해 하며

책을 읽어보았다.

 

* 새벽의 검은 파도를 헤치고

남한에 도착한 소년.

그는 바다를 건너던 중 총상을 입고

남한에 도착하게 된다.


* 보송한 옷과 푹신하고 따뜻한 이불,

자신도 모르는 새에 생긴 신분과

가족들까지.

남들이 보면 그냥 평범한 대한민국

청소년이었겠지만 그는 간첩이다.

 

* ‘김민준’이라는 이름을 받고,

학교로 가기 위해 집을 나서는 순간!!

어디선가 들리는 오토바이 소리.

지각이라면 다짜고짜 민준을 태우고

학교로 향하게 된다.

 

* 오토바이 친구의 이름은 ‘안 용.’

보통 ‘안 뇽’이라고 놀림을 당하는

용이는 민준을 챙겨주는 듯,

괴롭히는 듯 알 수 없는 아이였다.


* 이미 남한에 와 있는 동지들과 

접선하며 남한에서 꼭 하고 싶은

버킷 리스트를 작성하는 민준.

민준은 남한 생활에 적응도 하면서

과연 수능 만점의 임무를 완수할 수 있을까?

 

* 까만 고양이와 은은하게

미소 짓고 있는 소년의 표지를 보며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책일 줄 알았다.

그러나 처음에는 생각과 다른

완전 반전의 이미지, 코미디였다.

 

* 민준과 용의 모습은 여느 청소년과

크게 다를 바가 없었다.

그들이 자연스럽게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민준이 남한에 계속 살고싶어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잠시 들었다.

 

* 액션으로 장르가 바뀌는 후반부에서는

간혹 앞의 설정과 다른 모습들을 발견했다.

약간의 실수와 열린 결말인 책이었기에

조금 아쉬운 기분도 들었다.

강철의 이야기와 끝에 에필로그 부분에

조금 더 지면을 할애해서

확실하게 마무리를 지어줬다면

‘독자 입장에서는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