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_스포일러 - 이란성의 미래
박희종 지음 / 메이드인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 '채손독'에서

받아본 책이다.

미래를 읽는 쌍둥이라니.

그런데 아이들의 능력이 각자 다르단다.


* 쌍둥이가 같이 미래를 보는 것도 흥미로운데

하나는 좋은 미래만,

하나는 불행한 미래만 본다니.....

불행한 아이의 삶은 온전할까?

라는 궁금증을 가진 채 읽어보았다.


* 한 여자와 한 남자의 사랑의 결실로

태어나게 된 이란성 쌍둥이.

오빠인 지함은 좋은 미래만 보는

능력을 타고 났고,

여동생인 함지는 불행한 미래만 보는

능력을 타고 났다.


* 언뜻 생각하기에는 좋은 미래만 보는

지함의 삶은 찬란한 빛이 가득할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도 않았다.

단편적인 좋은 미래만 보는 지함은

그 뒤에 있을 불행을 보지못한다.

그래서 친구에게 원망의 말을 듣기도 하고

결국에는 자신에게 미래를 봤던

한 남성에게 쫓기게 된다.


* 지함은 자신을 쫓는 남자를 피해

가장 친한 친구인 대호를 찾아간다.

마침 일하던 휴대폰 매장을 그만둘 결심이었던

대호도 지함과 함께 도망치기 시작한다.

그러던 중, 우연인 듯 운명인 듯

이지함 선생이 쓴

'토정비결' 진본을 발견하게 된다.


* 토정비결을 본 순간부터 알 수 없는

힘에 사로잡히게 된 지함.

그는 직감적으로 자신의 쌍둥이 여동생

함지와 함께 해야함을 느낀다.


* 한편, 불행한 미래를 보는 함지는

생애 딱 한 번.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 아이의 사고를

막기 위해 불행을 알려준 적이 있다.

이 사고는 남자 아이는 무사했지만

그 아이의 가장 친한 친구는

미래를 포기할 만큼 큰 사고를 당하게 된다.


* 이 사고가 함지 탓이라고 생각한

남자 아이는 두고두고 함지에게

복수를 결심한다.

함지는 그 죄책감으로 인해

목숨을 버리기 직전,

지함의 전화를 받게 된다.


* 페이지 수도 짧고 해서

처음에는 이렇게 무시무시한 이야기가

숨겨져 있을 거란 생각을 전혀 하지 못했다.

이란성 쌍둥이 남매의 능력도 특이했지만

남매를 둘러싼 사람들의 탐욕은

치를 떨게 만들었다.


* 미래를 볼 수 있다면

'로또 번호나 알려줬으면 좋았을걸'

이라고 생각한 내가 너무

바보같이 느껴질 정도로

아이들은 큰 짐을 짊어지고 있었다.


* 아이들이 가진 능력때문에

판타지 소설이라고 생각했는데

훨씬 더 깊은 울림을 주었다.

'토정비결', '동자신' 등을 통해

한국적인 모습도 많이 나타냈다.


* 이 책은 '주어진 미래를 없다,

미래는 언제든지 행동으로 바꿀 수 있다.'

라고 알려준다.

알리고자 하는 바도 뚜렷하고

긴장감이 가득해서

영화로 나와도 참 좋을 이야기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